2008년부터 실시한 국내 유일의 글로벌 건설기술 공개 컨퍼런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현대건설은 오는 6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 호텔에서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건설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을 제시해보는 '2018 현대건설 기술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2008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11년째를 맞은 이 컨퍼런스는 국내외 선진건설사 엔지니어 및 전문가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글로벌 건설기술 공개 학술발표회다. 

올해는 '기술혁신을 통한 지속가능한 가치창조'라는 주제 아래 메인 세션과 기술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총 19건의 발표로 진행되며 각 분야별 최신 선진 기술 동향과 미래 기술 전망을 공유해 미래 건설업계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현대건설 기술컨퍼런스는 최첨단 건설기술을 공유하는 건설기술 교류의 장"이라며 "특히 올해는 카타르, 쿠웨이트 등 중동 발주처 관계자들이 각국 인프라 투자 계획과 정책·제도 등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돼 선제적인 글로벌 경쟁력 수립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2018 현대건설 기술컨퍼런스'는 현대건설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 가능한다. 건설 기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6일 현장에서도 등록을 받는다.

   
▲ 현대건설은 오는 6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 호텔에서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건설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을 제시해보는 '2018 현대건설 기술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자료=현대건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