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2일 서귀포해양경찰서가 서귀포선적 갈치잡이 연안복합어선 S호(3.36t·승선원 2명)가 실종 전 1일 새벽 조업 해역으로 추정되는 서귀포 남쪽 24㎞ 해상 주변에서 민관 합동 수색을 진행하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수색에는 헬기 2대(해경 1대, 공군 1대), 해경 함정 7척, 연안구조정 1척, 관광선 2척, 민간해양구조선 10척이 동원됐다. 

현재까지 실종된 어선 선장 김모(73)씨와 선원 이모(70)씨 등 승선원 2명을 찾지 못했으며 주변 해상에서 기름띠 등의 흔적도 발견하지 못했다. 

다만 이 어선의 것으로 추정되는 부유물(얼음 상자) 5개를 발견했다.

해경은 지난밤 항공기와 해경 함정, 해군함정, 관공선 등을 동원, 조명탄 100여 발을 쏘며 밤샘 수색을 벌였으나 성과가 없었다. 

해경은 실종 어선 최종 조업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해군 등 유관기관과 함께 레이더 기록과 항적을 확인하고 있다. 

서귀포해경 관계자는 "수색 작업과 동시에 인근에서 조업 중인 어선에도 지속해서 수색협조를 요청하는 등 연락 두절된 어선을 찾기 위해 모든 노력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S호는 지난달 31일 오후 서귀포항을 출항, 갈치잡이에 나섰다. 

이후 1일 오전 7시 10분경 서귀포항에 돌아올 예정이었으나 연락이 끊기자 선장 김씨의 가족이 해경이 신고했다. 

1일 오전 1시경까지는 서귀포 남쪽 해상에서 조업 중인 것을 다른 어선이 전화통화를 통해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