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에버랜드스피드웨이·인제스피드웨이서 순회
   
▲ 'TCR 코리아 투어링카 시리즈(TCR 코리아)'의 2019 시즌 일정이 발표됐다. /사진=TCR코리아


[전남 영암|미디어펜=김태우 기자] 'TCR 코리아 투어링카 시리즈(TCR 코리아)'의 2019 시즌 일정이 발표됐다.

대회 프로모터인 코리아모터스포트브릿지(KMB)는 4일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 내 상설 서킷에서 개막한 '2018 TCR 코리아' 최종전 공식 프로그램북을 통해 2019 시즌에는 국내 3개 서킷을 순회하며 6전 11라운드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TCR코리아 2019 시즌에는 시리즈 창설 첫 경주를 8월에 연 올해와 달리 다소 여유있게 풀 시즌을 활용할 예정이며, 개최 장소에 있어서도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과 인제스피디움 외에도 에버랜드 스피드웨이가 추가될 예정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2019 시즌 경기는 올 시즌과 마찬가지로 모두 더블라운드로 진행되며, 개막전은 5월 18~19일 KIC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KIC에서 개막전을 진행한 TCR 코리아는 6월 중 에버랜드 스피드웨이로 이동해 2전(3라운드&4라운드)을 진행해 개막전 열기를 이어갈 전망이며, 시즌 전반기를 마무리하는 하이라이트 경기인 3전을 7월 13~14일 인제스피디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시즌 후반기 첫 경기인 4전은 8월 중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펼쳐질 예정이며, 9월 중 인제스피디움에서 5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최종 드라이버 챔피언과 팀 챔피언을 결정하는 최종전인 6전은 10월 19~20일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에서 개최, 두 번째 시즌을 마무리 지을 예정이다.

전홍식 대표는 "올해 TCR은 산고와 같았다. 몇몇 사안이 당초 계획대로 풀리지 않아 여러 어려움이 적지 않았지만, 세계적인 레이스 대열에 기꺼이 참여해 준 레이싱과 드라이버, 그리고 든든한 지원을 보내주신 스폰서들과 함께 더욱 발전하는 TCR 코리아를 만들어 갈 것으로 약속한다"고 말했다.

[전남 영암|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