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황의조(26·감바 오사카)의 골 행진에 브레이크가 없다. 또 골을 터뜨려 6경기 연속 득점 행진을 이어갔다. 더군다나 팀 승리를 이끈 결승골이자, 팀의 J1리그 잔류를 확정시킨 천금의 가치를 지닌 골이었다.

감바 오사카는 10일 오후 일본 오사카 스이타 스타디움에서 열린 쇼난벨마레와 J1 리그 32라운드 경기에서 1-0 승리를 거뒀다. 결승골의 주인공이 바로 '한국산 골잡이' 황의조였다.

황의조는 0-0으로 팽팽히 맞서던 후반 15분 요네쿠라 고키가 오른쪽 측면에서 올려준 문전 크로스를 헤더로 마무리해 선제골이자 결승골을 터뜨렸다.

   
▲ 사진=감바 오사카 공식 SNS


황의조는 최근 무서운 기세로 골을 넣고 있다. 이날까지 6경기 연속 골을 기록했다. 황의조의 맹활약을 앞세워 감바 오사카는 13승 6무 13패, 승점 45점이 돼 리그 9위에 랭크하면서 남은 경기과 상관없이 1부리그 잔류를 확정했다. 감바는 황의조가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차출돼 빠진 동안 한때 강등권으로 추락했으나, 황의조가 복귀해 맹활약하면서 순위를 끌어올려 중위권으로 올라섰다. 

황의조는 이날 1골을 보태 리그 15호골을 기록했다. 컵대회를 포함하면 올 시즌 20골이나 넣었다.

연속골로 쾌조의 감각을 이어간 황의조는 기분좋게 오는 12일 대표팀에 소집돼 호주 원정 2연전에 나선다. 한국대표팀 벤투호는 호주에서 17일 호주, 20일 우즈베키스탄과 평가전을 치른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