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8에서 '클라우드 제트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 선봬
게임 유저 타깃 마케팅 위한 '아큐인사이트 플러스'도 눈길
[미디어펜=이해정 기자]SK주식회사C&C는 15일부터 17일까지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18'에 참여해 'Cloud Z(클라우드 제트)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게임사의 모든 고민을 해결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솔루e션과 빅데이터 솔루션이 공개된다.

또한 지스타 첫날인 15일, 국내외 주요 게임사 CEO 및 임원들을 초청해 '네트워크 밤' 행사를 개최한다.

SK C&C는 행사를 통해 컨테이너 서비스인 '클라우드 제트 서비스 플랫폼(Cloud Z Service Platform)'과 국내외 게임사들의 클라우드 제트 활용 사례들을 공유하며 게임사의 성공을 이끌 '클라우드 제트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를 소개한다.

지스타(G-Star)에 참여한 게임사들은 벡스코 제2전시장 컨벤션홀 1층 BTB관에 위치한 'Cloud Z(클라우드 제트) 서비스 부스'를 방문해 신청만 하면 'Cloud Z 가상서버 5개월 사용권'과 '올인원(All-in-One) 패키지 프리미엄 서비스 3개월 사용권'을 제공받는다.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의 핵심은 전산 자원 인프라부터 개발 프로그램 및 데이터 베이스까지 한번에 담은 클라우드 제트 컨테이너 서비스로 게임 개발부터 출시까지 모두를 한번에 끝낸다는데 있다.

'클라우드 제트 액션(Cloud Z Action)'은 게임 개발 경험이 없어도 함수만 작성(코딩)해 등록하면 개발 서버 환경이나 연계 걱정 없이 자동 빌드·배포 돼서 누구나 쉽게 게임을 개발할 수 있게 해준다.

개발부터 배포까지 최단시간에 실행할 수 있고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는 방식으로 최대 월 40%까지 비용도 줄일 수 있다.

기존에 사용하던 시스템이나 다른 클라우드도 함께 묶어 하나로 사용할 수 있다.

   
▲ SK C&C 홍보모델이 클라우드 제트를 소개하고 있다./사진=SK주식회사C&C 제공

'클라우드 제트 컴포저(Cloud Z Composer)'와 '클라우드 제트 모니터링(Cloud Z Monitoring)'을 통해 게임 개발 및 운영 관련 모든 전산 자원을 한눈에 모니터링하며 여러 클라우드와 기존 전산 자원을 자유롭게 할당해 사용하면 된다.

김한빈 H&S 인디게임 개발자는 "클라우드 제트 액션을 이용해 개발 시작 1주일만에 테스트 게임 모듈을 개발해론칭까지 할 수 있었다"며 "누구든지 게임 아이디어와 의지만 있으면 개발을 시작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말했다.

취향과 스타일이 다른 다양한 게임 유저들을 위한 타깃 마케팅을 위해서는 아큐인사이트 플러스(AccuInsight+)를 사용하면 된다.

머신러닝이 탑재된 빅데이터 플랫폼인 아큐인사이트 플러스는 게임을 이용하는 유저의 연령과, 성별, 선호 게임 장르 등을 분석해 유저가 좋아할 게임 추천과 쿠폰 혜택을 골라 제공한다.

최근 관심을 끄는 게임과 블록체인의 만남도 확인해 볼 수 있다.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에는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머니 발행과 아이템 거래를 지원하는 디지털 토큰 발행 및 정산·관리 플랫폼, 간편 결제가 가능한 크립토(Crypto) 지갑을 담고 있다.

기존 운영 게임이든 신규 게임이든 별도의 개발 과정 없이 바로 연계 사용 가능하다.

클라우드 제트 주요 파트너사인 삼양데이타시스템과 함께 운영중인 게임사 전용 '올인원(All-in-One) 패키지' 서비스도 확인해 볼 수 있다.

삼양데이타시스템은 최근 클라우드 제트 기반 게임사 전문 '인프라 집중 케어 서비스'를 론칭하고 글로벌 서비스형 인프라 컨설팅, 게임 특화 매니지드 서비스, 서비스 초기 구축 등의 안정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문진 SK C&C Channel&Marketing 그룹장은 "클라우드 제트는 게임사 누구나 시스템 걱정 없이 언제든 게임을 개발해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확실한 해법이 될 것"이라며 "게임사들의 게임 출시 속도는 높이면서도 개발 비용 및 운영 비용은 낮춰 국내 게임 산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클라우드 제트는 다른 고객과 서버 자원을 나눠 쓰지 않는 단독 물리서버(베어메탈서버) 활용과 전세계 60여개의 IBM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와의 데이터 전송료 무료 혜택 등이 부각되면서 글로벌 게임 운용사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