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제니의 신곡 'SOLO'가 발매와 동시에 음원 차트 1위를 올킬했다.

12일 오후 6시 공개된 블랙핑크 제니의 첫 솔로곡 'SOLO'는 공개 직후인 오후 7시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 음원 순위 1위에 올랐다. 이후 이날 오후 11시 기준 멜론을 비롯한 올레, 지니, 소리바다, 벅스, 엠넷, 네이버, 몽키3 등 8개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국내 음원 차트를 평정했다.

블랙핑크 멤버 중 첫 솔로 주자로 나선 제니는 중독성 넘치는 음악의 보컬과 랩을 완벽하게 소화한 데 이어 완벽한 비주얼과 예술적인 퍼포먼스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전 세계 아이튠즈 성적을 통해서도 솔로 가수로서 제니의 파급력을 입증했다. 'SOLO'는 아르헨티나, 아르메니아, 바레인, 벨라루스, 브라질, 브루나이, 불가리아, 캄보디아, 칠레, 에콰도르, 이집트, 에스토니아, 핀란드, 그리스, 홍콩,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리투아니아, 마카오, 말레이시아, 니카라과, 파라과이, 페루, 필리핀, 폴란드, 루마니아, 사우디 아라비아, 싱가포르, 슬로베니아, 스페인, 스리랑카, 스웨덴, 타이완, 타이랜드, 터키, 아랍 에미레이트, 베트남 등 총 40개국 아이튠즈에서 1위를 기록했다.

'SOLO' 뮤직비디오 역시 13일 오전 9시 기준 950만뷰를 기록, 단숨에 1000만뷰를 눈앞에 두며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