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액티브X(Non-ActiveX)에 최적화된 업무 환경 제공
[미디어펜=이해정 기자]국내 대표 SW기업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는 서울시 은평구에 '웹한글기안기'를 구축키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서울시 은평구에 구축되는 한컴의 '웹한글기안기'는 '클라우드 온-나라 문서 2.1'내 구축되는 것으로, HTML 5 웹표준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Internet Explorer 11, 크롬 등 다양한 웹브라우저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한컴오피스의 한글을 비롯한 ODF, XML 등 다양한 문서형식과도 높은 호환성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생산성과 업무의 효율성을 높인다.

한컴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은평구 내에 '웹한글기안기'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며, 2달간의 시험 운영을 거쳐 2019년 3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업무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컴 관계자는 "2020년까지 논액티브X(Non-ActiveX)의 전자정부 구현에 대응하는 업무 환경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며 "은평구의 성공적인 구축을 통해서 전국적으로 '웹한글기안기'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클라우드 온-나라 문서2.1'은 중앙부처에서 사용 중인 온-나라시스템의 자치단체용 업무관리시스템으로, 액티브엑스 등과 같은 비표준 기술 대신 표준기술을 사용해 보안과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