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트와이스가 K팝 걸그룹 최초로 일본 연말 특집 가요 프로그램 NHK '홍백가합전'에 2년 연속 출연한다. 

NHK는 14일 '홍백가합전' 홈페이지에 트와이스를 포함한 올해 출연진 42팀의 명단을 발표했다. '홍백가합전'은 일본 가수들에겐 꿈의 무대로, 이번에 K팝 가수로 이름을 올린 팀은 트와이스가 유일하다. 또한 2년 연속 출연은 일본에 진출한 K팝 걸그룹 중 최초 기록이다.

'홍백가합전'은 매년 말일 일본 최대 공영방송 NHK에서 방송하며 올해로 69회째다. 역대 최고 시청률 81%, 평균 시청률이 40%를 상회할 만큼 전국민적 인기를 자랑한다.

트와이스는 지난 2월 싱글 2집 '캔디 팝(Candy Pop)'으로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지난해 데뷔 베스트앨범과 싱글 1집에 이어 3연속 플래티넘 인증, 5월 싱글 3집 '웨이크 미 업(Wake Me Up)'으로 해외 여성 아티스트 싱글 중 최초로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또한 9월 공개한 일본 정규 1집 'BDZ'로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7연속 1위, 주간 및 일본 진출 후 처음으로 오리콘 월간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역시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는 지난 5일 발매한 미니 5집 'YES or YES' 및 동명의 타이틀곡으로 한일 양국에서 모두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