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서 어린이 대상 직업체험 교육
[미디어펜=최주영 기자]제주항공은 객실승무원들의 직무재능 기부를 통해 어린이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14일부터 17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는 제4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현장에서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

   
▲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이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고 있는 ‘제4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서 어린이들에게 비상상황 발생시 산소마스크 및 구명복 착용방법을 가르쳐주고 있다./사진=제주항공 제공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행정안전부 등이 주최하는 우리나라 최대규모의 안전산업분야 종합전시회로, 제주항공은 지난 수 년간 전국 초등학교와 청소년 시설을 찾아가 진행하고 있는 ‘항공안전체험교실’의 성과를 인정받아 항공사 중에서는 유일하게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참가했다.

박람회에서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은 좌석벨트 및 산소마스크 착용방법, 항공기가 바다 또는 물에 내렸을 때 구명복 사용법, 항공기 비상탈출 요령 응급처치 등의 안전체험교육과 함께 객실승무원 역할 등 직업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제주항공은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어린이와 청소년 대상의 항공안전교육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지난 2014년부터 매월 1~2곳의 전국 초·중학교와 청소년단체 및 시설 등을 직접 찾아가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광역자치단체를 기준으로 전국 모든 지역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교육이수자는 약 4만1800여명에 이른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