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등 35개 공공기관, 공기업 청렴실천 협약 체결
   
▲ 1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공기업 청렴사회협의회 발족식'에서 김종갑 한전 사장(앞줄 왼쪽에서 아홉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전력공사


[미디어펜=나광호 기자]한국전력공사 등 35개 공공기관은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공기업 청렴사회협의회'를 발족하고 '청렴실천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초대 의장을 맡은 김종갑 한전 사장은 인사말에서 "좋은 것은 공유하고, 잘못된 것은 타산지석으로 삼아 청렴한 공직사회와 투명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우리 공기업들이 앞장서자"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는 실무협의회의 추진경과 보고를 시작으로 35개 회원사 대표들의 청렴실천 협약 체결과 '청렴사회 구현을 위한 공기업의 역할' 관련 토론 및 청렴한 사회를 구현하자는 결의로 진행됐다.

앞으로 협의회는 청렴 공감대 형성과 반부패 우수정책 공유 등 상시적인 활동뿐만 아니라, 갑질문화 청산 및 공기업 채용비리 등 불공정 이슈를 함께 점검하고 공동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협의회는 지난 3월 국민권익위원회가 출범한 '청렴사회민관협의회'의 하나로, △전력그룹사 11개 △철도공사·가스공사·도로공사·국민건강보험공단 등 공공기관 Ⅰ그룹 8개 △공항공사 등 공공기관 Ⅱ그룹 14개 외에도 강원랜드와 한국거래소 등 35개 기관으로 구성됐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