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2019학년도 수능에 응시한 연예인은 누가 있을까. 고등학교 3학년생에 해당하는 2000년생 스타들은 수능 응시를 두고 각기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오늘(15일) 시행되고 있는 가운데, 학업과 연예 활동 병행 계획을 밝히며 수능에 응시한 수험생 스타들에게도 뜨거운 관심이 쏠렸다.


   
▲ 사진=각 소속사 및 미디어펜 DB


이번에 수능을 치르는 수험생 가운데에는 2000년생 연예계 스타들이 대거 포함돼 있다. 1999년생인 위키미키 최유정과 모모랜드 아인을 제외하면 모두 2000년생이다.

위키미키 최유정은 팀 멤버 루아와 함께 수능에 응시한다. 또한 아이즈원 김채원, 이달의 소녀 희진·현진, 공원소녀 앤, 다이아 솜이, 프로미스나인 이채영, 스트레이키즈 승민·현진, 더보이즈 선우·활, TRCNG 지훈·하영·지성·현우, 골든차일드 최보민, 드림노트 유아이가 시험을 치른다.


   
▲ 사진=각 소속사 및 미디어펜 DB


학업과 연예 활동 병행을 계획한 이들과 달리 연예계 활동에 충실하고자 과감히 수능 포기 결정을 내린 스타들도 있다.

오는 19일 첫 번째 정규앨범 '1¹¹=1'(파워 오브 데스티니) 발매를 앞둔 워너원의 이대휘와 배진영은 앨범 활동을 이유로 수능을 치르지 않기로 했다. 트와이스 채영도 지난 5일 발매된 미니 6집 'YES or YES' 활동에 집중하기 위해 수능을 포기했다.

또한 에이프릴 양예나·레이첼, 프리스틴 시연, 프로미스나인 이서연, 스트레이키즈 필릭스·한, 아스트로 윤산하, NCT 해찬·제노·재민, 김하온 등이 학업 대신 활동에 전념할 계획을 밝혔다.


   
▲ 사진=각 소속사 및 미디어펜 DB


수시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수능에 응시하지 않는 스타들도 눈에 띈다. 배우 김새론과 김현수는 2019년도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수시 전형에 합격했으며, 김향기와 정다빈은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수시 전형에 합격해 수능 명단에서 제외됐다.

한편 올해 수능은 15일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0분까지 전국 86개 시험지구, 1190개 시험장에서 치러진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