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마동석 주연 영화 '성난 황소'가 개봉 전 해외 선판매를 확정 짓고 동시기 개봉을 진행 중이다.

'성난황소'는 올해 칸 필름마켓에서 최초 소개된 이후 많은 바이어들의 이목을 집중, BIFF 아시안필름마켓에서 프로모션 영상만으로 바이어들의 문의가 쇄도했다.

그 결과, 북미, 오세아니아(호주, 뉴질랜드), 아시아(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인도네시아, 필리핀, 캄보디아) 등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선판매 쾌거를 이뤘다.


   
▲ 사진='성난 황소' 포스터


특히 북미와 대만은 오는 30일 국내와 동시기 개봉을 확정 지어 의미를 더한다. 또한 쇼박스 해외팀은 최근 진행된 미국 AFM에서 "유럽과 남미 등의 국가와도 계약을 논의 중에 있다"라고 밝히며 북미, 오세아니아, 아시아에 이어 유럽, 남미까지 섭렵해 전 세계를 쾌감 액션으로 평정할 '성난 황소'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러한 성과의 배경으로는 마동석표 액션에 대한 큰 만족감이 언급되고 있다. 북미 배급사 Well Go USA의 대표 도리스 파드레셔(Doris Pfardrescher)는 "'부산행'에서 두각을 드러냈던 마동석은 숨이 멎을 듯한 액션 영화에서도 유머와 온기를 불어넣는 능력으로 믿고 보는 배우가 됐다. '성난 황소' 역시 예외가 아니다"라며 해외 흥행에 대한 긍정적인 예감을 표했다. 대만 배급사 Moviecloud의 관계자 역시 "관객들의 쾌감을 완벽 충족시키는 마동석의 액션"이라고 극찬했다.

'성난 황소'는 한 번 성나면 무섭게 돌변하는 동철(마동석)이 아내 지수를 구하기 위해 무한 돌진하는 통쾌한 액션 영화로, 오는 22일 개봉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