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유치원 사태 비대위 등 시민단체 모여 한국당 규탄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시민단체들이 17일 서울 영등포구 자유한국당 중앙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유치원 비리근절 3법' 처리를 반대하는 자유한국당을 규탄했다.

이날 현장에서 장성훈 동탄유치원 사태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는 "한국당이 유치원 비리근절법에 반대한다는 뜻을 밝혀 법안 통과가 무산될 위기에 처했다"고 발언했다.

이어 "한국당은 사립유치원 전체를 매도하면 안 된다며 유치원 3법 개정에 반대하고, 토론회까지 열어 한국유치원총연합회의 바람막이까지 했다"고 주장한 뒤 "한유총의 로비를 받은 게 사실이 아니라면 당장 이 법을 통과시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유치원 비리근절 3법은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이 대표 발의한 유아교육법·사립학교법·학교급식법 개정안이다.

최근 동탄유치원 사태로 부실·비리 논란에 휩싸인 사립유치원에 대해 정부 지원금 부정 사용을 막고자 발의됐다. 이 법안은 국회 교육위원회 법안심사소위원회에 계류 중인데 한국당의 반대로 통과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정치하는엄마들 조성실 공동대표는 "가짜 엄마 운운하는 홍문종 의원에게 분노해서 사회적 모성이 가짜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러 왔다"며 "한국당은 상식 있는 보통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똑똑히 들어야 한다"고 규탄의 목소리를 높였다.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