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보안전문 McAfee社와 제휴

SK텔레콤은 T스토어를 통해 스마트폰 백신인 ‘McAfee(맥아피) 바이러스 스캔 모바일 안드로이드’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5일(목)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스마트폰 백신은 세계적인 보안전문회사인 McAfee社에서 개발한 것으로, McAfee에서 지금까지 개발된 스마트폰용 백신 중 최신 버전이다. McAfee社와 라이센싱 계약을 통하여 한국에서는 SK텔레콤에 우선적으로 제공하게 되었으며, 한국어 버전 개발에는 SK텔레콤과 ㈜인포섹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SK텔레콤은 지난 2월 4일 스마트폰 해킹 등 Mobile Risk종합대책을 마련하여, 고객이 무선인터넷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적극 나선다고 밝힌 바 있는데, 이 노력의 일환으로 이번에 T스토어에서 유료 스마트폰 백신을 무료로 배포하게 된 것이다.





‘McAfee 바이러스 스캔 모바일-안드로이드’는 스마트폰에서 직접 T스토어에 접속하여 백신을 내려 받아 설치하거나, T스토어 웹사이트 생활/위치>유틸리티에서 PC Sync를 통해 설치할 수 있다.

또한 SK텔레콤은 향후 출시되는 삼성 안드로이드 탑재폰을 시작으로, 이후 출시되는 모든 국산 스마트폰에 백신을 기본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이 경우 설치되는 백신은 단말 제조사가 선택하게 되며, 외국 제조사와는 백신 기본 탑재 여부를 협의 중이다.


SK텔레콤 김후종 서비스 기술원장은 “스마트폰은 모든 사용 환경이 PC와 동일한 만큼 유선인터넷에서 경험했던 각종 보안 이슈가 이동통신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된다”라며, “이번 스마트폰 백신 무료 배포로 고객들이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 인터넷을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