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동준 기자]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25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제를 언급한 것은 반문(반문재인) 야당 선언"이라고 말했다. 

하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 대통령의 아들 문제는 문 대통령의 역린을 건드린 건데, 여당으로서는 감히 꺼낼 수 없는 문제"라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대선 때 문준용 특혜 취업 문제를 줄기차게 제기했던 저처럼 이 지사도 야당처럼 대통령과 맞서겠다는 것"이라며 "이간계가 아니라 본인의 결별 선언"이라고 말했다. 

하 의원은 "이 지사가 탈당을 할 준비가 끝났다는 뜻"이라며 "이 지사가 경찰은 진실이 아니라 권력의 편이라고 말할 때 문 대통령과 각을 세우는 것은 예정돼있었다"고 말했다.

또, "저나 제 아내는 물론 변호인도 문준용 씨 특혜채용 의혹은 '허위'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하 의원은 "이해찬 대표는 이 지사가 경찰이 권력의 편이라고 했을 때 출당시켰어야 했다"며 "대통령과 이 지사 둘 중 한 사람만을 선택해야 할 시기가 이미 지났는데도 이 대표는 여전히 이 지사 편을 들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 대표는 문 대통령과 이 지사 중 한 사람만을 선택해야 할 시기가 이미 지났는데도, 여전히 이 지사편을 들고 있다"며 "이 대표도 비문을 넘어 반문 대표하려나 보다"고 말했다. 

   
▲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이 지난해 9월 20일 바른정당 국회의원·원외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바른정당 제공

[미디어펜=김동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