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래퍼 도끼가 어머니의 과거 채무를 해결했다. 피해자에게 변제를 해주기로 원만하게 합의했다고 알렸다.

도끼는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직접 입장문을 올렸다. "2002년 부모님이 운영하시던 레스토랑이 광우병 루머로 경영난을 겪어 16년 전 파산하게 됐습니다. 1000만 원의 채무는 직원들의 월급을 지급하기 위함이었습니다"라며 어떻게 해서 부모님이 채무를 지게 됐는지 자세히 설명했다.

   
▲ 사진=도끼 인스타그램


이어 도끼는 "기사가 터진 뒤에야 이 같은 채무 사실을 저는 알게 됐습니다. 어제 밤 이후 피해자분과 연락이 닿아서 서로 오해했던 부분들을 풀었고 아들로서 도의적인 책임을 안고 피해자분에게 변제하기로 했으며 최종적으로 오늘 원만히 합의하게 됐습니다"라고 피해자와 합의로 이번 사안을 일단락짓게 됐다고 밝혔다.

앞서 도끼의 어머니에게 돈을 빌려줬다가 받지 못했다고 주장하는 피해자가 등장해 논란을 일으켰다. 도끼 어머니의 중학교 동창이라는 A씨는 '도끼 모친이 1000여만 원을 빌렸지만, 지금까지 갚지 않고 잠적했다'며 언론을 통해 억울함을 호소한 것.

이에 도끼는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해명과 반박을 해 또 다른 논란을 낳았다. 도끼는 "어머니는 사기를 친 적이 없고 법적 절차를 다 밟은 상태다. 나는 이 사실에 대해 아는 바가 없었다"고 하면서 "1000만원은 내 한 달 밥값밖에 안 된다"는 식의 발언을 했다. 

네티즌들은 도끼가 피해자를 무시했다거나 피해자의 아픔을 가볍게 여겼다며 쓴소리를 많이 했다. 논란이 커진 가운데 도끼는 "도의적인 책임"으로 부모님의 채무를 해결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