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현지시간) LA오토쇼서 방탄소년단이 영상을 통해 팰리세이드를 전세계 최초로 소개
사용자경험 기반으로 개발된 팰리세이드의 혁신적인 공간성과 디자인 등을 소개할 예정
LA오토쇼 시작으로 팰리세이드와 함께 하는 방탄소년단 콘텐츠 전세계 고객에게 지속전파
현대자동차가 완전히 새로운 개념으로 개발한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PALISADE)'의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방탄소년단'을 선정하고, 방탄소년단이 '팰리세이드'를 전세계 최초로 소개한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28일(현지시간) 미국 LA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LA오토쇼에서 '팰리세이드'를 전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이번에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위촉된 방탄소년단은 영상을 통해 '팰리세이드'를 가장 처음으로 소개하는 역할을 맡는다.

   
▲ 현대자동차가 완전히 새로운 개념으로 개발한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PALISADE)'의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방탄소년단'을 선정하고, 방탄소년단이 '팰리세이드'를 전세계 최초로 소개한다고 밝혔다. /사진=현대자동차


방탄소년단은 LA오토쇼 영상에서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UX)을 기반으로 개발된 '팰리세이드'의 혁신적인 공간성과 편의기술을 자연스럽게 소개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는 LA오토쇼 '팰리세이드' 전세계 최초공개 행사를 현대차 글로벌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생방송으로 전세계 고객들에게 전파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방탄소년단이 글로벌 대형 SUV시장에 출사표를 던지는 팰리세이드를 전세계 고객들에게 알리는 데 최적임자라고 판단해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동급 최대 수준의 실내공간을 갖춘 3열 7~8인승 팰리세이드의 혁신적인 공간성을 실체감 있게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자동차는 LA오토쇼를 시작으로 '팰리세이드'와 함께 하는 다양한 방탄소년단 영상 콘텐츠를 현대차 글로벌 SNS(Social Network Service)계정을 통해 공개해 전세계에 '팰리세이드' 출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는 계획이다.

한편 '팰리세이드'는 운전석에서부터 3열 승객석에 이르기까지 모든 공간에 사용자 경험을 기반으로 개발된 디자인과 패키지, 안전·편의 기술을 적용했다.

특히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상품 및 UX기획자, 디자이너, 엔지니어들이 선행 개발 단계에서부터 주요시장 소비자 조사와 경쟁모델 테스트를 실시해 실질적인 고객의 니즈(needs)를 확인하고, 이를 신차에 대거 반영시켰다.

   


[기사제공=현대자동차]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