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간 총 70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 기술개발 및 판로확대 기여
[미디어펜=유진의 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018년 신기술 실용화 촉진대회'에서 신기술제품 판로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대통령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5일 서울 서초구 소재 더케이서울호텔에서 개최된 신기술 촉진 대회는 중소기업의 기술 발전을 지원하고 공공기관의 신기술 제품 구매 확대를 통한 신기술 실용화를 촉진하기 위해 매년 개최됐다.

LH는 3년간 인증신제품(NEP)을 보유한 해외공무원 비즈미팅, 기업간 1대 1 공공구매 상담회, 더스마티움 상설전시 등 총 70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 기술개발 및 판로확대에 기여했다. 

특히 LH는 지난 7월 중소기업협력단에서 동반성장처로 조직을 확대개편 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지원에서 구매까지 책임지는 동반성장 추진체계도 구축했다.

또 청년소셜벤처 창업지원, 임대주택 입주민 맞춤형 취업지원, 시니어사원 채용 및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등 창업지원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활동들을 추진 중에 있다. 

박상우 LH 사장은 “LH는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기술개발지원에서 구매까지 체계적인 지원으로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건전한 동반성장 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