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대설인 6일 오늘날씨는 한파특보가 발효되는 등 전국이 찬바람으로 꽁꽁 언 날씨가 예보됐다. 밤부터 내리는 눈이 곳곳에 이어지겠다. 오늘 밤 대설예비특보가 발효된 지역으로 많은 양의 눈이 내리겠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한파주의보 대설예비특보 기상특보)에 따르면 대설인 오늘날씨는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는 구름 많고 가끔 눈(제주도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경남서부내륙에는 새벽부터 오후 사이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 아침기온은 서울 춘천 영하 9도, 대전 영하 4도, 인천 수원 영하 7도, 대구 강릉 전주 영하 3도, 광주 창원 울산 영하 1도, 세종 청주 영하 5도, 포항 영하 2도, 부산 목포 울릉도 0도, 제주 5도로 오늘보다 4~8도 가량 낮겠다.

낮 기온은 서울 인천 영하 4도, 수원 영하 3도, 춘천 세종 청주 대전 영하 2도, 강릉 대구 광주 울릉도 0도, 전주 영하 1도, 울산 포항 1도, 목포 창원 2도, 부산 3도, 제주 5도로 예보됐다.

오늘 밤 충청남도 서천 보령, 전라북도 정읍 김제 군산 부안 고창에는 대설예비특보가 발효됐다. 미세먼지는 농도는 대기 움직임이 원활해 전 권역이 보통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대설(大雪)은 눈이 가장 많이 내린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대설에 눈이 많이 오면 다음해에 풍년이 들고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다는 믿음이 전해지고 있다.

주말인 내일날씨도 서울 아침기온이 영하 11도까지 떨어지는 등 더욱 매서운 추위가 기승을 부리겠다. 내일도 계속해서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가끔 구름많고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는 구름많고 가끔 눈(제주도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경상서부내륙과 충북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주말인 토요일 아침기온은 서울 영하 11도까지 떨어지겠다. 곳곳에 산발적으로 눈이 내리는 곳 있겠다. 일요일은 서울 아침기온이 영하 9도를 보이겠다. 맑은 가운데 가끔 구름 많겠다.

다음 주 월요일인 11일에는 중부지방은 눈, 남부지방은 비가 오겠다. 강원영동은 12일까지 눈이 지속되겠다. 그밖의 날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고 기온은 평년보다 낮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