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자간 시내/외,인터넷전화 월 100시간 무료통화

SK브로드밴드는 자사 집 전화를 쓰는 가입자끼리 월 100시간 무료로 통화할 수 있는 ‘망내무료요금제’를 출시한다고 29일(월) 밝혔다.

기본료는 3천원(3년 약정시)이며 SK브로드밴드의 시내/시외전화나 인터넷전화를 쓰는 집 전화 고객이라면 번호이동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가입해 이용할 수 있다.

월 100시간을 시내전화와 시외1대역(30km 이내 인접통화구간) 통화료로 환산하면 약 7만8천원(인터넷전화 7만6천원), 시외 2대역(31km 이상) 통화료로 치면 50만원이 넘는다. 100시간이라는 조건이 붙었지만 일반 가정에서 매달 집 전화를 쓰는 시간이 통상 100시간에 못 미친다는 점을 고려하면 사실상 무료 요금제나 다름없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여기에다 망내무료통화 제공시 과금방식을 기존 3분 단위에서 10초 단위로 세분화하는 한편, 결합상품, 복지감면, 자동이체 등 기타 요금할인을 추가로 적용할 수 있게 해 고객이 체감하는 실질 할인 혜택을 늘리고자 했다.

이처럼 SK브로드밴드가 망내통화 무료라는 파격적인 요금제를 꺼내든 데는 고객이 체감하는 요금 혜택을 늘려 사업기반을 강화하는 동시에 수익성을 확보하겠다는 의지가 깔려 있다. 회사는 가족과 친지, 친구, 애인 등 자주 통화하는 지인끼리 쓸 경우 분명한 요금 혜택이 있는 만큼 가입자 확대에 따른 경쟁력 확보가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원일 SK브로드밴드 마케팅부문장은 “집 전화 망내무료요금제는 가계 통신비 절약에 획기적인 계기”라며 “보다 고객중심적으로 차별화한 상품경쟁력을 앞세워 사업기반을 강화하고 유선전화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말 현재 SK브로드밴드의 전화 가입자수는 약 321만명으로 이 중 집 전화 고객은 약 259만명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