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박해진이 대한민국한류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7일 서울 여의도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한류대상' 시상식에서는 배우 박해진이 대중문화대상 배우부문상을 받았다.

대한민국한류대상은 2018년 한 해 동안 한류 문화, 산업, 학술포럼, 홍익한류 등 전 분야에 걸쳐 두드러지게 활동하며 기여한 국내외 대상자들을 발굴, 노고를 치하하고 업적을 알리고자 기획된 시상식이다.

박해진은 한류 스타로서 한국을 알리고 한류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 사진=마운틴무브먼트 제공


깔끔한 블랙 슈트와 터틀넥 차림으로 시상식 무대에 오른 박해진은 "해외 활동과 더불어 국내 활동도 열심히 하고 있다. 좋은 모습 많이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며 "좋은 상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해진은 데뷔작인 '소문난 칠공주'(2006)가 중국 등 아시아권에서 인기를 끌면서 데뷔 초부터 국내를 넘어 글로벌 스타로 등극했다. 이후 '내 딸 서영이', '별에서 온 그대', '닥터 이방인', '나쁜 녀석들', '치즈인더트랩', '맨투맨' 등 모든 출연작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으며 명실상부 한류 스타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특히 배우로서의 활동뿐 아니라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중국 상해아동복지센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나무 심기 등 쉼 없는 봉사와 기부 활동으로 한국배우 최초로 중국에서 명예시민증을 받는 등 '글로벌 기부천사'로도 유명하다.

박해진은 '2018 아시아 아티스트어워즈'에서도 3년 연속 수상자로 선정되는 등 연말 다양한 시상식에서 수상자로 선정되고 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