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수) 사업 설명회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5일(목)부터 4월 27일(화)까지 ‘2010년도 콘텐츠산업기술지원사업(자유공모)’에 지원할 기업 또는 단체를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함께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와 연계한 ‘콘텐츠’ 중심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것이다. 고품질 영상콘텐츠, 기능성·체감형 게임콘텐츠, 첨단 공연·전시콘텐츠, 모바일콘텐츠, 서비스 R&D콘텐츠산업 등 5개 분야에 총 40억원을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주관연구기관과 공동연구기관으로 구분되며, 주관연구기관은 기업만, 대학(교), 협회 등의 비영리기관은 공동연구기관으로만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신청서는 서면평가, 발표평가, 현장방문평가, 종합심의(필요시)를 통해 지원과제를 먼저 선정하게 된다. 지원과제로 선정된 기업 및 단체는 소정의 양식에 따라 협약체결 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과제별 지원금액은 총사업비의 75%(대기업은 50%) 이내이며, 해당 주관기관 및 공동기관은 총 사업비의 25% 이상(대기업은 50% 이상)을 현물 또는 현금으로 부담해야 한다. 사업자 부담금의 10%(대기업은 15%) 이상을 반드시 현금으로 부담해야 한다.

이번 ‘2010년도 콘텐츠산업기술지원사업(자유공모)’은 과제 규모 및 내용에 따라 연간 3억원 이내, 최대 2년간 기술개발 지원을 통해 콘텐츠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상용화 콘텐츠 기술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본 지원사업의 이해와 참여를 돕기 위해 일반인 및 관련 업계를 대상으로 31일(수) 오후 2시부터 상암동 한국콘텐츠진흥원 2층 콘텐츠홀에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http://www.kocca.kr) 홈페이지 사업공고 게시판을 통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