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이 자녀들과 함께 방송에 출연하는 경우가 잦아지고 있다. 학부모와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을 풀어가는 방식을 채택한 TV 프로그램이 다양해지고 있는 것이다. 이 같은 프로그램에서는 장래희망, 꿈, 부모님과의 관계, 학교생활 등 평소 터놓고 이야기 나누지 못한 주제에 대해 서로가 이성적으로 대화를 나눔으로써 문제의 해결책을 찾고, 서로를 이해하는 방식을 엿볼 수 있어 안정적인 시청률을 보이고 있다.

부모와 자녀의 관계를 집중조명하는 프로그램 중 최근 가장 뜨거운 감자는 바로 '공부'와 관련된 것이다. 대한민국에서 자식을 키우는 부모, 학교를 다니는 자녀에게 성적향상, 공부습관 등은 당연한 고민거리이기 때문이다.

이를 반영하듯 tvN ‘이것이 진짜 공부다’에서는 ‘공부의 신’으로 불리는 4명의 진행자와 연예인 자녀들이 출연, 개개인의 학습성향에 맞는 공부법을 익히고 이를 통해 변화돼 가는 과정을 리얼하게 그려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뜨겁다. 특히 현재 방영중인 1회에서는 세 명의 연예인 자녀들의 학습 유형을 분류하고 유형에 맞는 공부비법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오는 15일 방송될 2회에서는 보다 구체적으로 학생 개개인에 최적화된 자기주도학습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 사진출처=뉴시스

‘이것이 진짜 공부다’는 자기주도학습을 전문 교육기관이며, 국내 자기주도학습 시장점유율 1위로 널리 알려진 에듀플렉스의 제작 지원을 바탕으로 공부에 일가견이 있는 인물들이 출연하여 전문성을 한껏 끌어올렸다는 평가다. 개그계의 브레인 서경석이 MC를 맡았고, 국내 최고의 학습 및 입시전문가 이병훈, 공부의 신 강성태, 하루공부법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박철범 등의 학습 전문가가 대거 포진돼 있다.

또한 프로그램에서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되는 학생들은 방송인 김구라의 아들 김동현, 가수 조갑경의 딸 홍석주, 배우 김학철의 아들 김요셉이다. 마니아 타입의 김동현, 허영이 타입의 홍석주, 고집쟁이 타입의 김요셉은 에듀플렉스의 7316 테스트를 통해 성향에 따른 유형별 공부법을 터득, 이를 통해 정신적인 면과 학습적인 면에서 많은 변화를 겪게 된다. 이들의 변화된 모습은 남은 2회, 3회를 통해 집중적으로 그려질 예정이다.

에듀플렉스의 7316 테스트란 7년 동안 3만 명의 학생 데이터를 기반으로 16가지 타입으로 분류한 과학적인 학생 유형 진단 검사다. 특허출원을 할 정도로 과학적이고 믿을 수 있는 진단검사로 유명하다.

방송 관계자는 "올바른 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는 최적의 시기인 여름방학을 맞아 자기주도학습 전문 기관과 손을 잡고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리얼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 방송을 통해 개성 넘치는 아이들이 자신만의 공부방법을 터득하고 공부에 흥미를 느껴가는 과정을 지켜봐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것이 진짜 공부다’를 제작 지원하는 에듀플렉스는 3년 연속 대한민국 교육기업 대상을 수상한 저력 있는 자기주도학습 전문 교육기관이다. 방송에 공개된 7316 테스트는 에듀플렉스가 VLT 4G 검사로 많이 알려져 있다. 이는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가 되지 않거나 잘 하고 싶어도 공부가 너무나도 어려운 학생들이 공부태도에 변화를 거치면서 성적향상을 기대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효과적인 학습 매니지먼트 기술이다.

현재 전국 103개의 에듀플렉스 지점에서는 VLT 4G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전국에서 학부모를 위한 무료 세미나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