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와 업무협약(MOU) 체결 통해 약 1만여 권 도서 제공
[미디어펜=유진의 기자]KCC건설은 전북 전주시 '전주 에코시티 KCC스위첸'과 인천시 중고 ‘영종하늘도시 KCC스위첸’에 미국 하버드 대학의 와이드너 도서관을 테마로 한 '스위첸 라이브러리'를 시공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스위첸 라이브러리는 기존 일반 아파트에서 제공되는 커뮤니티 시설 내 어린이 도서관이 아닌 독립된 건물로 지어지는 단지 내 도서관이다. 

하버드 대학 와이드너 도서관의 외관 디자인뿐만 아니라 내부 인테리어 및 책상까지 하버드 학생들의 감성과 지성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지난 13일에는 교보문고와 스위첸 라이브러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스위첸 라이브러리는 우리나라 아파트 중 최고 수준의 장서량인 약 1만여 권의 도서를 공급할 예정이며, 입주 후 교보문고 전문가들의 도서관 운영자문, 입주민을 위한 특별 문화 행사 등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입주 후에는 일정 기간 동안 저자강연, 독서코칭, 어린이 독서 골든벨 등 다양한 특별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입주자대표회의 및 관리사무소에 서점의 운영 노하우와 관리시스템 및 방법에 대한 자문도 진행할 예정이다.

KCC건설 관계자는 “스위첸 라이브러리를 통해 아파트에 입주하는 입주민들의 주거문화 향상과 주거생활의 만족도를 높이고 교육 특화 단지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주거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