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말까지 모바일광고 활성화 종합계획 마련할 계획

방송통신위원회는 29일(월) 오전 11시에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송도균 방통위 상임위원과 김희정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모바일광고 정책 포럼’창립 총회를 개최하였다.

‘모바일광고 정책 포럼’은 모바일광고 시장 선도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정부, 학계, 업계가 공동으로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창립하였다.





모바일 광고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기반 신유형의 광고 기법 연구, 타 매체간 광고 효과 비교 연구, 법제도 분석 등을 논의하기 위해 4개 분과(광고기술분과, 시장분석분과, 광고기법연구분과, 법제도 연구 분과)를 구성하였다.

포럼 의장은 한은경 성균관대 신문방송학과 교수가 맡았으며, 황의환 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 부회장, KT 하태숙 상무가 부의장을 맡아 업계의 의견을 수렴하게 된다.

창립 총회에 참석한 송도균 방통위 상임위원은 축사를 통해 "무선인터넷 광고 시장은 새로운 시장인만큼 여기에 모인 전문가 여러분이 신시장 개척의 전도사라는 프론티어 정신으로 창의적이고 다양한 의견을 통해 제2의 인터넷 붐을 만들어가는 모임으로 발전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방통위는 동 포럼을 통해 수렴한 의견을 바탕으로 6월말까지 모바일광고 활성화 종합계획을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