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직원, 말레이시아 및 인도네시아 타이탄 공장 배치
해외 직원, 잠실 본사·대산·울산공장서 교환근무 실시
[미디어펜=나광호 기자]롯데케미칼은 국내외 직원 15명이 하반기 해외인력교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각 공장의 우수 기술 공유와 상호이해 증대 등을 목적으로 지난 2012년부터 실시되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국내 직원 8명이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타이탄 공장에서, 해외 직원 7명은 잠실 본사·대산·울산공장에서 교환근무를 실시했다.

특히 국내에서 교환근무를 실시하고 있는 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파키스탄·중국 직원들은 2~8주간 관련 부서 및 국내 공장에서 공정 운영 노하우와 전문적인 기술을 익히고, 국내 전통 명소를 국내 직원들과 함께 방문하고 전통 문화를 체험하면서 서로간의 이해의 폭을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 해외 우수직원들이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사진=롯데케미칼


대산공장에서 교환근무를 실시하고 있는 타이탄 말레이시아 누룰 아말 빈 오트만 직원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을 처음 방문했다"며 "한국의 매서운 추위에 처음에는 적응이 힘들었지만,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과 배려로 즐거운 한국 생활과 더불어 국내 공장의 우수한 운영능력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롯데케미칼은 △해외 지역전문가 파견 △교환 근무제도 △우수 직원의 국내외 학위 취득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들의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우수 인재 확보 및 조기 육성을 위해 신입사원교육을 강화해 잠실 본사·국내 공장·해외 사업장을 교대로 방문,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