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넥센 히어로즈 베테랑 이택근이 3년 전 문우람 폭행 건과 관련해 KBO 상벌위원회에 출석한다. 

연합뉴스는 19일 전 넥센 외야수였던 문우람의 머리를 야구 배트로 때린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논란이 된 팀 선배가 이택근이며 이를 공식 확인한 KBO가 징계 절차에 들어간다고 보도했다. 

KBO는 이날 오후 3시 서울 강남구 야구회관에서 이택근과 관련한 상벌위원회를 개최하고, 이택근이 직접 착섬해 소명할 예정이다.

   
▲ 사진=넥센 히어로즈


이택근이 문우람을 폭행한 것은 2015년 5월 벌어진 일. 승부 조작에 브로커 역할을 한 혐의로 법정에서 유죄 판결을 받은 문우람이 지난 10일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의 결백을 주장하는 과정에서 과거 폭행 당한 사실을 밝힌 것.

문우람은 기자회견에서 자신은 승부 조작에 가담하지 않았다며 억울함을 호소하던 중 브로커와 가까워지게 된 계기를 설명하다가 "2015년 5월 팀 선배에게 야구 배트로 폭행을 당했다. 머리를 7차례나 맞아 뇌진탕 증세가 와 게임에도 못 나가고 집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기자회견 당시 폭행을 가한 선배의 이름을 공개하지는 않았으나 이 사건이 논란이 되자 KBO는 자체 조사에 들어갔다. 18일 넥센 구단이 제출한 경위서를 통해 문우람이 거론했던 선배가 이택근이었음을 확인하고 징계를 논의하기 위해 이날 상벌위원회를 개최하게 된 것이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