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티나 네덜란드, '거미손' 로메로 활약…승부차기 4-2 승

아르헨티나가 승부차기 접전 끝에 네덜란드를 꺾고 24년 만에 월드컵 결승에 진출했다.

아르헨티나는 10일 오전 5시(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의 아레나 지 상파울루에서 열린 2014브라질월드컵 4강전에서 네덜란드와 전·후반 90분과 연장 전·후반 30분 등 총 120분 동안 승부를 가리지 못하고 승부차기에서 4-2로 이겼다.

   
▲ 사진=MBC 방송 캡쳐

이로써 지난 2006년과 2010년 2개 대회 연속 8강에서 고배를 마셨던 아르헨티나는 1990년 이탈리아월드컵 이후 24년 만에 월드컵 결승에 오르는 기쁨을 맛봤다.

네덜란드는 첫 번째 키커인 론 플라르(29·아스 톤빌라)가 실축하며 안좋은 분위기로 시작했다. 반면 리오넬 메시(27·FC바르셀로나)는 성공시키면서 대조를 이뤘다.

두 번째 키커가 모두 성공한 가운데 세 번째 키커에서 또 다시 네덜란드가 실축했다. 네덜란드의 베슬리 스네이더르(30·갈라타사라이)의 킥이 골키퍼 세르히오 로메로(27·AS모나코)의 선방에 또 막혔고, 아르헨티나 세르히오 아궤로(26·맨체스터시티)는 성공했다. 3-1상황이 되며 아르헨티나로 승부의 무게추가 기울었다.

네덜란드는 4번째 키커 디르크 카윗(34·페네르바체)이 성공시켰지만 이어 나온 아르헨티나의 막시 로드리게스(33·뉴웰스올드보이스)의 슛이 골키퍼 야스퍼르 실레선(25·아약스)의 손에 맞고 그대로 골문으로 빨려 들어가면서 4-2로 길고 길었던 승부가 끝을 맺었다.

이번 대회 첫 승부차기에 나섰던 아르헨티나는 골키퍼 세르히오 로메로의 선방에 힘입어 결승에 올랐다. 로메로는 정확한 위치 선정으로 상대 킥을 두 차례나 막아내며 승리의 일등공신이 됐다.

지난 코스타리카와의 8강전에서 승부차기 끝에 승리를 거뒀던 네덜란드였지만 이번에는 고개를 떨궜다. 풀타임을 뛰고 승부차기까지 막았던 야스퍼르 실레선은 아르헨티나의 킥을 한 차례도 막지 못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아르헨티나 네덜란드 로메로, 대박" "아르헨티나 네덜란드 로메로, 네덜란드가 지다니" "아르헨티나 네덜란드 로메로, 불운한팀이구만" "아르헨티나 네덜란드 로메로, 결승도 대박이다" "아르헨티나 네덜란드 로메로, 올라갈 팀들이 올라갔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