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혹에 명확히 답할 사람은 문대통령"
[미디어펜=김동준 기자]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9일 ‘청와대 민간인 사찰’ 의혹과 관련해 “오늘 당으로 새로운 제보가 들어왔다”며 “청와대는 언론플레이와 법적 고발로 본질을 흐트리려 하지 말고 명명백백하게 사태를 해명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처럼 밝힌 뒤 이번 사태를 폭로한 김태우 전 청와대 특감반원이 특감반 시절 작성한 보고서 목록을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사진에서는 △전 기재부장관 최경환 비위 관련 첩보성 동향 △고건 전 총리 장남 고진, 비트코인 관련 사업 활동 중 △한국자산관리공사 비상임이사 송00, 홍준표 대선자금 모금 시도 △박근혜 친분 사업자, 부정청탁으로 공공기관 예산 수령 △진보교수 전00, 사감으로 VIP 비난 △조선일보, 민주당 유동수 의원 재판 거래 혐의 취재중 △MB정부 방통위 황금주파수 경매 관련 SK측에 8천억 특혜 제공 등 문서 파일명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각 문서 파일의 구체적인 내용까지는 공개되지 않았다.

   
▲ 청와대의 '민간인 사찰' 의혹 관련 파일목록 중 일부./사진=자유한국당 제공

나 원내대표는 “이 리스트만 보면 (청와대가) 민간인 사찰을 마구잡이로 한 것으로 보인다”며 “이 부분에 대해 청와대가 답을 해야 할 때인데, 답을 하기는커녕 궁색한 해명만 반복하고 있고, 민간인 사찰 외에 정권 실세의 비리 의혹을 덮으려는 시도가 보인다”고 비판했다.

또한 “(청와대는) 급기야 김 전 특감반원의 입을 막으려고 고발까지 했다”며 “국기문란과 조직적 비리 은폐 의혹이 있는 권력형 사건에 대해 DNA를 운운하면서 오만한 태도로 일관하는 청와대에 명명백백하게 진실을 밝히라고 요구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집권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는 “더이상 청와대를 감싸려 하지 말고 빨리 국회 운영위원회를 소집해서 진실을 밝히자고 요구한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검찰을 겨냥해서도 “직권남용에 대해 수사하기는커녕 김 전 특감반원에 대해 수사의 칼을 휘두르려 한다면 결국은 특검으로 갈 수밖에 없다”며 “검찰은 청와대의 직무유기와 직권남용에 대해 진실을 밝혀야 할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아울러 “이런 부분이 모두 미진하면 국회에서 국정조사를 검토할 수밖에 없다”며 “더 이상 진실을 숨기려 하지 말고 명확히 답할 사람은 바로 문재인 대통령”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