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2018 KBS 연예대상' 대상 트로피의 주인공은 이영자였다. 유쾌한 먹방 요정으로, 진심 어린 조언의 상담가로 2018년 안방극장을 웃기고 울렸다.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는 3MC 신준현, 설현, 윤시윤의 진행으로 '2018 KBS 연예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2018 KBS 연예대상'에서는 김준호, 신동엽, 이동국, 이영자, 유재석이 대상 후보로 이름을 올린 가운데, 수상자로 '안녕하세요'의 안방마님 이영자가 호명됐다.


   
▲ 사진='2018 KBS 연예대상 시상식' 방송 캡처


수상을 위해 무대에 오른 이영자는 "웃기고, 뭉클하고, 감사하다. 누가 뭐라고 해도 나를 포기하지 않게 해준 하느님께 감사드린다"며 눈물을 쏟았다.

그는 "제가 대표로 이 상을 받았지만 제가 잘해서 받은 상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항상 최선을 다해주신 스태프분들, '안녕하세요'를 믿어주고 찾아주신 사연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스태프들과 출연자들에게 수상의 공을 돌렸다. '

찰떡 호흡으로 함께 '안녕하세요'를 진행하고 있는 신동엽에게도 고마움을 표했다. 이영자는 "신동엽 씨에게 항상 고맙기도 하고 얄밉기도 하다. 따스한 시선으로 절 채찍질해줘서, 제가 누나인데도 가르쳐줘서 교만해지지 않고 좋은 예능인이 되는 것 같다"고 유쾌한 입담을 뽐냈다.

이어 "후배를 위해 연탄이 되어주시는 전유성 선배님과 동향인데 밥 한 번 안 사주신 최양락 선배님, 묵묵히 자리를 지켜주셔서 감사하다"며 "(최양락) 선배님을 보면서 꿈을 꿨는데 그 꿈을 꾸다 보니 이 자리까지 서게 됐다"고 벅찬 감정을 드러냈다.

이영자는 "제가 이 상을 받을 줄 몰랐고, 이렇게 늦게 끝날 줄도 몰랐다. 어머니께서 주무시고 계실 것 같은데, 이 방송을 보고 계셨으면 좋겠다. 지금은 연세가 있으셔서 아프시지만, 그 모습 그대로 제 곁에 있어주셔서 감사하다"고 모친을 향한 애정을 내비쳤다.

마지막으로 그는 "시청자 여러분 감사하다. 내년에 더 좋은 모습으로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다"며 울림 가득한 수상 소감을 마무리했다.


   
▲ 사진='2018 KBS 연예대상 시상식' 방송 캡처


이날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후보에는 '1박 2일 시즌3', '개그콘서트',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슈퍼맨이 돌아왔다',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해피투게더4' 등이 오른 가운데 시청자 생방송 투표 40%, 시청자 사전 투표 30%, KBS 예능 PD 투표 30%를 반영한 결과 '1박 2일 시즌3'가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1박 2일'을 대표해 최고의 프로그램상 트로피를 전해받은 김성 PD는 "시청자분들 덕분에 '1박 2일'이 지금까지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시청자분들께서도 대한민국 예능에 '1박 2일'이 있다는 걸 다행으로 여길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차태현 역시 "시청자분들께 더 큰 웃음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시청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 '2018 KBS 연예대상' 수상자(프로그램) 명단 ] 

▲ 신인상 코미디/여자 부문 : 김니나 ('개그콘서트' 다있Show)
▲ 신인상 코미디/남자 부문 : 이승환 ('개그콘서트' 다있Show)
▲ 신인상 버라이어티 부문 : 에릭남 ('삼청동 외할머니'), 이하늬 ('은밀하고 위대한 동물의 사생활')
▲ 신인상 토크·쇼 부문 : 최원명 ('뮤직뱅크'), 러블리즈 케이 ('뮤직뱅크')
▲ 올해의 신인DJ상 : 양파 ('양파의 음악정원'), 이수현 ('악동뮤지션 수현의 볼륨을 높여요')
▲ 엔터테인먼트 DJ상 : 장항준, 김진수 ('장항준 김진수의 미스터라디오')
▲ 올해의 DJ상 : 박은영 ('박은영의 FM대행진')
▲ 방송작가상 버라이어티 부문 : 심은하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 방송작가상 코미디 부문 : 장종원 ('개그콘서트')
▲ 방송작가상 토크·쇼 부문 : 김지윤, 박예나, 장혜영, 이은주, 박다혜, 이두리, 박재은, 문은애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 최우수 아이디어상 : '개그콘서트' 이런 사이다 
▲ 인기상 :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 공로상 : 배철수 ('콘서트 7080')
▲ 2018 핫이슈 예능인상 : 화사 ('건반 위의 하이에나'), 정채연 ('투 제니'), 봉태규 ('슈퍼맨이 돌아왔다'), 배정남 ('거기가 어딘데?')
▲ 2018 핫이슈 예능프로그램상 : '대화의 희열'
▲ 프로듀서 특별상 : 신현준 ('연예가중계')
▲ 베스트 커플상 : 김준호·김종민 ('1박 2일 시즌3'), 김언중·백옥자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 베스트 팀워크상 :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윤시윤 ('1박 2일 시즌3'), 김태진 ('연예가중계'), 최양락·팽현숙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 올해의 스태프상 : 김영선
▲ 우수상 코미디/여자 부문 : 박소라 ('개그콘서트' 투잡공화국)
▲ 우수상 코미디/남자 부문 : 송준근 ('개그콘서트' 감동시대)
▲ 우수상 토크·쇼 부문 : 조세호 ('해피투게더4'), 성시경 ('배틀 트립')
▲ 우수상 버라이어티 부문 : 김승현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고지용 ('슈퍼맨이 돌아왔다')
▲ 최우수상 코미디/여자 부문 : 신봉선 ('개그콘서트' 대화가 필요해 1987)
▲ 최우수상 코미디/남자 부문 : 권재관 ('개그콘서트' 비둘기 마술단)
▲ 최우수상 토크·쇼 부문 : 김숙 ('배틀 트립'), 문희준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 최우수상 버라이어티 부문 : 데프콘 ('1박 2일 시즌3'), 샘 해밍턴 ('슈퍼맨이 돌아왔다')
▲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 ('1박 2일 시즌3')
▲ 대상 : 이영자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볼 빨간 당신')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