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adband, Best, Bravo, Breakthroug 등 의미

SK브로드밴드가 새로운 대표 브랜드 'B'를 앞세워 유선 서비스 경쟁력 및 SK텔레콤 'T'와의 시너지 강화에 나선다.

SK브로드밴드는 초고속인터넷, 전화, IPTV 등 유선통신 서비스를 대표하는 신규 BI(Brand Identity), 'B'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의 신규 브랜드 'B'는 회사명 ‘브로드밴드(Broadband)'를 상징하는 동시에, 최상(Best)의 서비스로 최고의 찬사(Bravo)를 받겠다는 의지와, 어려운 상황을 돌파(Breakthrough)해 기존 통신 서비스를 뛰어넘는(Beyond) 혁신적이고 편리한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것이다.

'B'는 SK텔레콤의 무선통신 대표브랜드 'T'와 동일한 로고 타입과 색상을 이용해 SK의 통신 브랜드 간 통일감을 완성했으며, 'T'와 마찬가지로 뫼비우스의 띠를 모티브로 삼아 고객과 기업, 앞과 뒤, 시작과 끝, 안과 밖이 동시에 공존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SK브로드밴드는 기존 서비스 브랜드였던 'broad&(브로드앤)'을 모두 'B'로 바꿨다. 주요 서비스명은 각각 'B인터넷', 'B전화', 'B인터넷전화', 'B tv' 등이다.





SK브로드밴드는 4월부터 TV 및 인쇄 광고를 통해 'B' 알리기에 적극 나서는 한편, 런칭에 맞춰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먼저 당사 홈페이지에서 새로운 브랜드 이름을 맞히는 퀴즈 이벤트를 연다. 우리나라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벤츠 ‘My B' 자동차(1명), W호텔 숙박권(3명) 등을 증정한다.


박인식 SK브로드밴드 대표는 “'B'브랜드 출시를 계기로 유선통신 분야에서 브랜드 리더십을 확보하겠다”며 “한편, 고객중심경영과 내실 있는 성장을 두 축으로 SK텔레콤과 시너지를 이뤄 유무선 통합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