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이희수사장 취임

KT가 31일(수)자로 금호렌터카 인수작업을 마무리해 금호렌터카는 4월 1일부터 KT계열사로 새롭게 출발하게 됐다. 신임 대표는 KT렌탈의 대표를 맡고 있는 이희수사장이 취임한다.

금호렌터카는 전국적으로 130여 개의 영업망과 50,000여 대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업계 1위의 렌터카 회사다. 이번 인수를 통해 KT그룹의 보유 렌터카 대수는 6만대로 늘어났으며, 렌터카 시장에서의 점유율도 30%까지 끌어올리게 됐다.

금호렌터카는 향후 KT가 보유한 IT 기술, 고객인프라, 자산과 결합해 기업의 시너지를 높이고 종합차량관리, 차량공유, 텔레매틱스, 중고차매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2009년 기준 4,772억원인 매출을 2013년까지 1조원대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종합차량관리서비스는 차량등록, 보험가입, 차량 정비, 차량 매각을 원스톱으로 대행하는 고객 서비스 사업이다. 금호렌터카는 먼저 KT의 유무선고객을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금호렌터카는 KT와 영업망을 공유해 고객접점을 확대하고 차량렌탈과 통신상품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희수 신임 대표는 “금호렌터카는 KT 그룹과의 시너지를 높이고 신규 서비스를 선보여 2013년까지 매출액 1조원, 시장점유율을 35%를 달성하는 한편 KT의 자산을 활용한 비용효율화를 통해 1,500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금호렌터카 인수는 기업결합신고를 완료하고 공정거래위원회의 승인을 받은 상태이며, 계열사 편입신고 등을 거쳐 5월 초 KT계열 편입이 공식화된다. 한편, 이번에 선임된 이희수대표는 KT렌탈과 금호렌터카의 대표이사를 겸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