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1일 오전 9시부터 1월 3일 오후 5시까지 원서접수
[미디어펜=유진의 기자]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생명과학대학 생명시스템학부(식품생명공학전공, 바이오융합공학전공, 바이오산업자원공학 전공)에서 신입생 148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2019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31일 오전 9시부터 2019년 1월 3일 오후 5시까지다.

생명과학대학은 21세기 생명과학 및 생명공학 분야를 선도할 고급인력과 국부 창출을 위한 창의적 인재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생명과학 분야를 심도 있게 교육하고 대학원을 통해 첨단 기법으로 연구 하는 고등교육기관이다.

생명과학대학은 기존의 공과대학내에 있던 식품공학과, 생명공학과와 자연과학대학의 분자생물학과를 통합해 2008년에 신설됐다. 나뉘어 있던 BT관련 학과를 통합해 학제를 일원화함으로써 교육의 수월성과 연구의 시너지를 확보하고 나아가 BT·NT·IT융합을 위한 기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이다. 2015년부터는 생명시스템학부로 통합해 융합형 창의인재 양성에 더욱 매진하고 있다.
 
생명시스템학부로 입학을 하게 되면 1학년에서 생명과학 분야에서 공통적으로 필요한 기초과목을 배울 수 있다. 2학년부터는 심화된 전공교육을 위하여 식품생명공학전공, 바이오융합공학전공 및 바이오산업자원공학전공으로 전공을 세부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학생이 전공을 선택하는데 있어 다양성을 부여하고, 생명과학과 생명공학 분야의 기초부터 응용까지의 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실험실습이 강화된 교육 인프라와 산·학·연 협력프로그램 및 부속기관인 탄수화물연구소, 생명과학연구소 및 식물공학연구소와의 연계 교육을 통해 국제경쟁력을 갖춘 현장 중심의 전문연구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