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제도 개편 전 유주택자 마지막 청약 기회 유효 평가
[미디어펜=홍샛별 기자]쌍용건설은 최근 광주광역시에서 분양한 ‘광산 쌍용예가 플래티넘’ 아파트가 계약 4일만에 모두 완판됐다고 27일 밝혔다. 

   
▲ '광산 쌍용예가 플래티넘' 조감도 /자료=쌍용건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17층 전용면적 76~84㎡ 총 764가구 규모다. 조합원분 592가구를 제외한 일반분양 물량은 172가구다. 

지난 11월말 최고 48.91대1(84㎡ 타입), 평균 36.74대1의 높은 경쟁률로 청약 1순위에서 전 타입 마감된 바 있다. 

이곳은 상무·수완지구, 유스퀘어 등 광주 주요권역을 차량으로 10분대 이용할 수 있는 입지를 자랑한다. 송우초교, 광산중 등 교육시설과 이마트, 롯데시네마 등 생활편의시설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세대 내부는 4-베이(Bay) 판상형 구조, 넓은 수납공간, 2층 테라스 등 차별화된 설계가 적용됐다. 선큰 커뮤니티와 테마놀이터, 휴게쉼터, 원패스 시스템, 전자책 도서관,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등 단지 내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췄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광주지역 신규 분양시장 양호에 따른 수요층 기대심리 상승 및 청약제도 개편 이전 유주택자들이 청약 당첨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란 점에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다”며 “사전 마케팅 기간 동안 광주 전 지역을 아우르는 실수요 발굴 및 공략도 주요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쌍용건설은 지난 6월 서울 '용마산역 쌍용예가 더 클라우드(The Cloud)'를 계약 기간 내 조기 마감하는 등 올해 분양한 주요 사업지에서 연이은 완판 행진을 이어 오고 있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