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방송인 이영자가 '2018 KBS 연예대상'에 이어 '2018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까지 품에 안았다. 먹교수, 먹장군, 영자미식회 등 수많은 수식어와 함께 먹는 음식마다 매진 신화를 이끌었고, '전지적 참견 시점'의 치트키로 자리매김한 먹방 여제는 2관왕으로 2018년을 자신의 해로 만들었다.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는 전현무, 혜리, 승리 3MC의 진행으로 '2018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2018 MBC 방송연예대상'에서는 '나혼자산다' 전현무, '라디오스타' 김구라,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 '나혼자산다' 박나래 등 올 한 해 MBC 예능을 빛낸 스타 4명이 대상 트로피를 두고 경합을 벌인 가운데, 이영자가 수상자로 호명됐다.


   
▲ 사진='2018 MBC 방송연예대상' 방송 캡처

   
▲ 사진='2018 MBC 방송연예대상' 방송 캡처


모든 예능인의 박수 세례가 쏟아지는 순간이었다. 송성호 매니저는 오열했고, 이영자는 그런 송성호 매니저와 눈물의 포옹을 나눴다. 이영자는 대상 후보였던 박나래를 비롯해 '전지적 참견 시점' 멤버들의 축하를 받으며 오랜 시간 수상의 기쁨을 나눴다.

수상을 위해 무대에 오른 이영자는 "저렇게 귀한 보배를 제 매니저로 보내주신 소속사 사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송성호 팀장님께 매니저의 목표가 무엇이냐고 물어본 적이 있는데, 소속 아티스트가 상을 받을 때 삶의 의미를 느낀다더라. 오늘 그 목표가 이뤄졌다. 송성호 팀장은 최고의 매니저다. 너무 감사하다"고 송성호 매니저에게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이어 "데뷔 때부터 지금까지, 힘들 때나 어려울 때나 박수 보내주시고 따뜻한 말 한마디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시청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이성미, 박미선 등 여성 예능인의 길을 닦아준 선배들에게도 존경을 표한 이영자. 마지막으로 그는 "집에 계신 어머니께 너무 감사하다. 떡두꺼비 같은 딸을 낳아주셔서 먹다 먹다 대상까지 먹었다"면서 "앞으로 여러분께 받은 사랑을 필요한 곳에 드리는 데 집중하도록 하겠다. 더 좋은 개그우먼이 되겠다"고 전해 뭉클함을 안겼다.


   
▲ 사진='2018 MBC 방송연예대상' 방송 캡처


이날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 후보에는 '나혼자산다', '라디오스타', '복면가왕', '전지적 참견 시점'이 오른 가운데, 100% 시청자 투표로 '나혼자산다'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나혼자산다'를 대표해 올해의 프로그램상 트로피를 전해받은 황지영 PD는 "지난해보다 더 많은 사랑을 주신 시청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 힘들 때마다 힘이 돼준 작가들, PD들에게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나혼자산다' 출연자들 중 대상 후보가 2명이나 있다는 게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안다. 특히 박나래 씨는 컨디션이 안 좋은 적도 많았는데, 몸을 사리지 않고 큰 웃음을 줘서 '나혼자산다'가 더욱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 고생했다고 말해주고 싶다"며 프로그램을 빛낸 출연진에게도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 '2018 SBS 연예대상' 수상자(프로그램) 명단 ] 

▲ 신인상 뮤직·토크/여자 부문 : 미나 ('쇼! 음악중심')
▲ 신인상 뮤직·토크/남자 부문 : 승관 ('복면가왕')
▲ 신인상 버라이어티/여자 부문 : 화사 ('나혼자산다')
▲ 신인상 버라이어티/남자 부문 : 강다니엘 ('이불 밖은 위험해'), 감스트 '(진짜사나이300')
▲ 라디오 신인상 : 최욱, 안영미 ('안영미, 최욱의 에헤라디오')
▲ 라디오 우수상 : 정선희 ('정선희, 문천식의 지금은 라디오 시대'), 김제동 ('굿모닝FM 김제동입니다')
▲ 라디오 최우수상 : 김신영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 올해의 예능인상 : 이영자 ('전지적 참견 시점'), 김구라 ('라디오스타'), 박나래 ('나혼자산다'), 전현무 ('나혼자산다')
▲ 올해의 작가상 : 여현전 ('전지적 참견 시점')
▲ PD상 : '진짜사나이300' 팀
▲ 특별상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팀, 장용 ('여성시대: 장용의 단결필승충성'), 신채이 ('주말 1분 교통 정보' 외), 이철용 ('출발! 비디오 여행'), 이진 ('생방송 오늘 저녁')
▲ MC상 : 김성주 ('복면가왕')
▲ 공헌상 : 박미애
▲ 공로상 : 한국지역난방공사
▲ 올해의 작가상 : 김세윤 ('FM영화음악 한예리입니다'), 이소영 ('MBC스페셜 옥류관 서울 1호점')
▲ 베스트 커플상 : 박성광·임송 매니저
▲ 베스트 팀워크상 : '궁민남편' 팀
▲ 인기상 : 강현석, 임송, 유규선, 송성호 매니저 ('전지적 참견 시점')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시트콤 부문 : 신동욱, 권유리 ('대장금이 보고 있다')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뮤직·토크 부문 : 이상민 ('섹션TV 연예통신')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버라이어티 부문 : 유병재 ('전지적 참견 시점'), 성훈 ('나혼자산다')
▲ 우수상 뮤직·토크/여자 부문 : 김소현 ('언더나인틴')
▲ 우수상 뮤직·토크/남자 부문 : 차태현 ('라디오스타')
▲ 우수상 버라이어티/여자 부문 : 김재화 ('진짜사나이300')
▲ 우수상 버라이어티/남자 부문 : 기안84 ('나혼자산다'), 박성광 ('전지적 참견 시점')
▲ 최우수상 뮤직·토크 부문 : 윤종신 ('라디오스타')
▲ 최우수상 버라이어티/여자 부문 : 한혜진 ('나혼자산다'), 송은이 ('전지적 참견 시점')
▲ 최우수상 버라이어티/남자 부문 : 이시언 ('나혼자산다'), 차인표 ('궁민남편')
▲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 : '나혼자산다'
▲ 대상 : 이영자 ('전지적 참견 시점')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