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지역 청소년 리더 150명 대상…리더십 함양 프로그램 개최
   
▲ 제주청소년수련원 리더십 함양교육./사진=부영그룹
[미디어펜=김병화 기자]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제주 지역 소재 저청중학교 등 7개 학교에서 2019년 임원으로 새롭게 선출 된 청소년 150명을 대상으로 12월 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 간 '지역 청소년들의 리더십 함양' 교육을 진행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 제07064호 ‘우리들이 꿈꾸는 리더(이하 꿈꾸리)’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제주 지역 중학교 임원 학생들을의 리더십 함양을 위한 목적으로 시행된다.

꿈꾸리 프로그램은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 기존의 권위와 힘에 의존하는 리더십이 아닌 타인을 섬기는 리더십, 즉 서번트 리더십(Servant Leadership)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스스로 진정한 리더로서 모습과 자질에 대해 생각해 보고 실천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이번 꿈꾸리 프로그램은 단일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제주 지역 중학교들의 연합으로 구성해 프로그램 기획 단계부터 참여 학교들과 긴밀한 협의 체계를 구성, 진행함으로써 더 큰 리더십 교육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관계자는 "청소년 활동의 전문성과 안전성을 기반으로 해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앞으로도 지역의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의미 있는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개발, 지도해 나감으로써 나아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