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발표해 '남북 군사분야 합의 이행' 강조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국방부 장관이 신년사를 발표해 “새로운 평화를 만들어가는 것 또한 국민이 부여한 우리 군의 사명”이라고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 정경두 국방부장관 /사진=연합뉴스


정경두 장관은 1일 신년사(지휘서신 3호)를 통해 “우리 군은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정착을 강력한 힘으로 뒷받침하는 역사적인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면서 “빈틈없는 군사대비태세를 유지하면서 '9·19 남북 군사분야 합의'를 충실히 이행함으로써 남북 간 군사적 긴장 완화와 신뢰 구축을 위한 실질적인 토대를 마련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정 장관은 “우리 군은 '국방개혁 2.0'을 철저하게 이행해 새로운 강군을 건설하고, 한미동맹을 기반으로 전시작전통제권 전환 이후 한반도 전구(戰區) 작전을 주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년의 의미에 대해서 정 장관은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 되는 해"라며 "선조들의 신념과 용기가 우리나라가 기적의 역사를 이루어내는 토대가 됐다"고 평가했다. 마지막으로 정 장관은 "(올해를) 장병 복무 여건과 인권 보장이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한 해로 만들어가자"고 덧붙였다.

한편 정 장관은 이날 경계작전 임무를 수행하는 육·해·공군 장병들에게 전화를 걸어 격려 메시지를 전했다. 오전에는 동부전선 GOP대대장, 동해 안동함 함장, 서해 대청도와 소청도를 지키는 해병대 대대장, 비상대기 중인 전투기 조종사와 통화를 하고 확고한 대비태세 유지를 당부했다.

오후에는 국외파병부대장들과 전화통화를 하고 가족과 떨어져 멀리 타국에서 국위를 선양하는 부대원들에게 격려 메시지를 전달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