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년 월드베스트CJ 달성이 궁극 목표...네슬레, DHL, 디즈니가 경쟁상대
   
▲ 손경식 CJ그룹 회장./사진=CJ그룹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CJ그룹은 올해 초격차역량을 바탕으로 획기적 성장을 통해 글로벌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각오를 밝혔다.

손경식 CJ그룹 회장은 2일 서울 중구 인재원에서 열린 그룹신년식에서 2019년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우리 그룹이 세계를 향해 비상하는 매우 중요한 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손 회장은 올해 세계 경제는 성장둔화를 겪을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 경제도 지난해보다 더 어려울 것으로 생각되지만 이런 순탄치 않은 경영환경 아래 초격차역량을바탕으로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공격적인 사업확장을 당부했다.

CJ그룹은 올 한해 ▲그룹 사업 전반에 걸쳐 획기적 성장을 지속하는 한편 ▲온리원(ONLYONE) 정신에 기반한 초격차역량을 바탕으로 사업부문별 독보적 1등 지위를 확보해 나가며 ▲온리원, 일류인재·일류문화, 공유가치창출(CSV)가 축을 이루는 CJ 경영철학을 심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손 회장은 "우리의 최종 목표는 2030년까지 의미있는 세계 1등을 달성해 글로벌 넘버원 생활문화기업으로 진화하는 '월드베스트CJ'"라며 "우리의 경쟁상대는 네슬레(식품), DHL(물류), 디즈니(엔터테인먼트)와 같은 글로벌 1등 업체"라고 강조했다. '월드베스트 CJ'는 2030년까지 세 개 이상의 사업에서 세계 1등이 되고, 모든 사업에서 세계 최고가 되겠다는 CJ그룹의 비전이다.

손 회장은 임직원들에게 "위기를 기회로 활용하고 끊임없는 진화와 혁신을 통해 압도적인 성과를 창출하자"고 격려한 뒤 반듯한 '하고잡이'형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고 '절실함'으로 무장해줄 것을 당부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