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현대판 심청이 이야기 '용왕님 보우하사'의 화려한 라인업이 공개됐다.

'비밀과 거짓말' 후속으로 방송되는 MBC 새 일일드라마 '용왕님 보우하사'는 세상 만물의 수천 가지 색을 읽어내는 '절대 시각'을 가진 여자 심청이(이소연)가 세상을 흑백으로만 보는 피아니스트 마풍도(재희)를 만나 사랑과 인생의 아름다움을 나누고, 잃어버린 아버지의 비밀을 찾아내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먼저 주인공 청이(이소연)와 지나(조안)의 양부이자 사건의 열쇠를 가지고 있는 심학규 역은 이지적인 선비, 교수, 신부 역부터 능청스러운 코믹 연기까지 천 개의 색을 가진 안내상이 맡아 열연을 펼친다. 심학규는 젊은 시절 운명처럼 다가온 사랑을 허망하게 잃은 후 자포자기 심정으로 지나의 엄마인 방덕희(금보라)와 살림을 차린 후 은인의 딸인 청이를 가족으로 받아들이는 성정이 온순하고 따뜻한 인물.

수 십 편의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변함없는 미모와 탁월한 존재감을 자랑하는 금보라가 지나의 생모이나 청이의 양모인 방덕희로 분해 삐뚤어진 모정을 선보일 예정이다. 방덕희는 신기가 떨어진 지 한참 된 무당으로 갖고 싶은 것 많고 화도 많아 드라마 속 각종 사건과 사고의 중심 인물이 된다.


   
▲ 사진=MBC '용왕님 보우하사' 제공


또 다른 주인공 마풍도의 할머니이자 거대 그룹 주보그룹의 회장으로 한국의 코코샤넬로 불리는 마영인 역에는 전작 '데릴남편 오작두'에서 구라마을 삼인방 중 맏언니로 안정적인 연기와 진중한 매력을 선보인 오미연이 낙점됐다. 마영인은 자신이 진행한 프로젝트로 믿었던 직원과 아들을 한꺼번에 잃지만 여전히 흔들림 없이 주보그룹을 지키며, 선친이 남긴 일생일대의 숙원을 향해 나아가는 뚝심 있는 인물이기도 하다.

그런가 하면 그간 다양한 작품에서 도회적인 매력으로 시청자의 사랑을 받아온 임지은은 100m 밖에서도 눈에 띄는 화려한 스타일과 상대의 심정을 후벼 파는 냉소와 유치한 독설이 특기인 마영인 회장의 딸 마재란으로 시청자들을 만난다. 임지은은 진심이었던 첫사랑에 배신당한 후 자포자기의 삶을 살아가는 불안정한 여인 마재란을 섬세한 연기로 그려낼 예정이다.
 
이 밖에 주보그룹의 가신이자 끝없는 욕망의 화신 서필두 역에는 악역마저 매력적인 캐릭터로 만드는 30년 차 박정학이, 한없이 헌신적이고 다정한 백시준의 엄마 정무심 역에는 연극과 영화에서 존재감을 높이고 있는 윤복인이 캐스팅됐다.

'용왕님 보우하사' 제작진은 "오미연, 금보라, 안내상, 박정학, 윤복인, 임지은 등 이름만으로도 든든한 배우들과 함께 작품을 선보이게 되어 매우 든든하다"며 "2019년, 우리 드라마와 함께 가족의 참의미를 되돌아볼 수 있으면 좋겠다"고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신선한 소재와 다채로운 이야기로 2019년 믿고 보는 드라마로 자리 잡을 '용왕님 보우하사'는 '금 나와라 뚝딱', '내 손을 잡아'를 연출한 최은경 PD와 '좋은 사람'을 공동 집필한 최연걸 작가가 '훈장 오순남'에 이어 함께 선보일 작품이다. 

오는 14일 첫 방송부터 일주일간은 특별 편성으로 오후 7시 10분에 시청자를 찾아가며, 오는 21일부터는 7시 15분에 방송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