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에미레이트 아부다비국 왕자 셰이크 만수르 빈 자예드 알 나얀이 개그 소재로 등장해 화제다.

13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개그콘서트’의 새 코너 ‘만수르’에서 송준근은 집 안에서 톨게이트가 있다고 길을 안내하는가 하면, 아들 무엄하다드가 생일파티에 MC로 김준현을 불러 달라고 하자 “네가 거지야? 가서 금 들고 서있어”라고 화를 내기도 했다.

   
▲ 개콘 만수르 말고 실제 만수르가 한 서민놀이는?/만수르SNS 캡처

이어 가정교사로 등장한 김기열이 “많이 벌 땐 연봉 8000만원”이라며 높은 월급을 요구하자 만수르 송준근은 “8000만원이면 월급 말하는 거냐?”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만수르가 화제가 되면서 온라인 게시판에 ‘진짜 서민 체험’이라는 제목으로 만수르가 직접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남긴 글과 사진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만수르는 “오늘은 서민 생활을 체험하기 위해 지나가다 차와 시계를 샀다. 겨우 10억 남짓으로 차와 시계를 살 수 있다니! 서민들의 고달픈 삶 속에 이런 소소한 재미가 있는 거겠지”라는 글을 남겼다.

만수르가 ‘겨우 10억 남짓’이라고 표현한 물품은 명품 롤렉스 시계와 벤틀리 자동차여서 보는 이들을 황당하게 만들었다.

만수르는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국의 왕자인 동시에 맨체스터 시티 FC의 구단주이자 국제석유투자회사(IPIC) 회장, 아랍에미리트 부총리, 에미리트 경마 시행체 회장 등 화려한 이력의 소유자로 재산이 약 34조원에 이른다. 만수르의 부인들도 빼어난 미모를 자랑해 화제가 됐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개콘 만수르, 신선했다”, “개콘 만수르, 너무 재밌다”, “개콘 만수르, 웃겨”, “개콘 만수르, 정말 갑부 노릇 하기도 쉽지 않네”, “개콘 만수르, 진짜 부럽다”, “개콘 만수르, 대박이다”, “개콘 만수르, 전생에 무슨 덕을 쌓았길레”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