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알아서 말하는 교감형 인공지능 기능 추가
공기청정 성능 대폭 강화…사계절 프리미엄 가전
[미디어펜=조우현 기자]LG전자가 2019년형 에어컨 신제품을 출시한다. 

LG전자는 17일 ‘LG 휘센 씽큐 에어컨’을 비롯한 2019년형 에어컨 신제품을 대거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 LG전자 모델이 'LG 휘센 씽큐 에어컨'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이번 신제품은 △스스로 알아서 말하는 교감형 인공지능과 함께 △사계절 활용할 수 있는 향상된 공기청정 성능 △최고 수준 인버터 기술로 구현한 에너지 효율 등 LG전자의 혁신 기술을 제공한다.

먼저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인공지능을 한 단계 더 진화시켰다. 고객이 묻지 않아도 상황에 따라 변경되는 운전모드를 음성으로 알려주고, 필요한 정보를 알아서 말해주는 ‘교감형 인공지능’을 탑재했다.

공기청정 기능도 대폭 강화됐다. 또 국내 최초로 에어컨의 실시간 전력소비량, 누진세 적용 여부, 예상 전기요금 등을 에어컨 디스플레이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에너지 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했다. 

에너지와 공기질을 관리하는 스마트 기기 ‘LG 센서허브’와 연동하면 실내·외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CO2) 농도, 초미세먼지 상태 등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 인버터 제품보다 에너지 효율이 30% 높다. 한 달 전력소비량이 300kWh인 가정에서 휘센 씽큐 에어컨(모델명: FQ17P9DNA2)을 하루 8시간씩 매일 사용했을 때 한 달 전기료는 1만7940원이다. 하루 전기료가 598원에 불과하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 사장은 이번 신제품에 대해 “더욱 진화한 교감형 인공지능, 365일 활용할 수 있는 공기청정 등 휘센 씽큐 에어컨의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1등 브랜드만이 줄 수 있는 차원이 다른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신제품에 ‘로맨틱 로즈’, ‘로맨틱 코튼’ 등 기존 프리미엄 컬러와 함께 고급스럽고 세련된 신규 컬러 ‘뉴메탈샤인’을 추가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