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미세먼지 등 한국형 기후에 최적화
진화된 인공지능 서비스 '뉴 빅스비' 적용
[미디어펜=조우현 기자]삼성전자가 2019년형 ‘무풍에어컨’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17일 서울 우면동에 위치한 '삼성전자 서울 R&D캠퍼스'에서 새로워진 2019년형 무풍 에어컨을 공개, 냉방 성능과 디자인의 격을 한층 높였다고 밝혔다.

   
▲ 삼성전자가 17일 서울 우면동에 위치한 '삼성전자 서울 R&D캠퍼스'에서 냉방 성능과 디자인의 격을 한층 높여 완전히 새로워진 2019년형 '무풍에어컨'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2019년형 ‘무풍에어컨’은 바람문을 무풍패널 안으로 숨겨 제품을 작동시킬 때나 꺼둘 때나 변함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또 더욱 강력해진 냉방 성능과 절전 효율, '뉴 빅스비'가 탑재돼 한층 진화된 인공지능 서비스를 완성했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무풍에어컨'의 청정 기능도 한 단계 발전했다.
 
극세필터·전기집진필터·탈취필터로 이루어진 'PM1.0 필터시스템'과 미세한 전기장 방식으로 지름 0.3㎛(마이크로미터)의 미세한 입자까지 99.95% 제거할 수 있는 'e-헤파(HEPA) 필터'를 더해 최대 113㎡의 넓은 공간도 빠르게 청정 할 수 있다.

이재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무풍에어컨'은 에어컨 선택의 기준으로 자리잡은 무풍 냉방 기능과 차별화된 청정 성능을 한 차원 더 진화시킨 한편, 제품 곳곳에 소비자를 배려한 디자인과 인공지능 기술을 더한 최고의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폭염·미세먼지 등 환경 변화로 더욱 쾌적하고 건강한 삶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에어 케어 관련 기술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