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동준 기자] 자유한국당은 18일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전남 목포시 근대역사문화공간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대응하기로 했다.

한국당은 TF를 통해 △목포문화재거리 선정정보 사전유출 및 압력행사 여부 △창성장 조카 명의 매입 등 차명거래 및 차명재산 의혹 △손 의원 지인 중앙박물관 특혜채용 압력 여부와 관련한 직권남용, 부패방지법 위반 여부를 중점적으로 들여다보기로 했다.

또 손 의원이 국회의원 임기 중 겸직금지 위반이나 이익충돌금지 원칙에 위배되는 행위를 했는지도 법리적으로 따져보고, 향후 규명되는 내용에 따라 검찰 고발도 고려할 방침이다.

TF 간사를 맡은 김현아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한국당은 손 의원 사태가 일파만파 확대됨에 따라 이를 ‘손혜원랜드 게이트’로 명명하고 진상규명 TF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현행 국회의원은 겸직이 금지돼 있다. 그러나 손 의원은 의원 직분인 상태에서 남편의 재단과 여러 지인을 통해 본인이 이전에 하던 사업을 겸직한 형태의 행위를 하고 있다고 보여진다”며 “직권남용이나 이해충돌 위배 등으로 연결된다고 봐서 종합적으로 국회에서 법 위반 관련 중심으로 바라보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손 의원만을 겨냥한 TF 구성에 대해 “(서영교 의원 재판청탁 의혹은) 검찰에서 수사 중이고 당에서 원내수석도 사임한 상태”라며 “손 의원은 문체위 여당 간사를 맡고 있는데, (민주당은) 관련 상임위 개최 요구에 응하지 않고 있다. 이런 식으로 하다 보면 상임위를 통한 진상규명이 어려울 것으로 봐서 별도의 TF를 구성해야 한다고 판단했다”고 했다.

또 송언석 한국당 의원이 제기한 ‘쪽지예산’ 주장을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소정의 절차를 거쳤다”고 해명한 데는 “송 의원 말로는 전혀 그렇지 않다고 한다”며 “상임위나 예결위에서 논의된 바 없는 쪽지예산이라고 한다. 그 부분은 논란이 있을 것 같다”고 했다.

한편, TF 단장은 한선교 의원이, 간사는 김 의원이 맡고, 박인숙·이종배·이은재·곽상도·송언석·전희경 의원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이날 1차 회의를 가진 TF는 오는 20일 오후 2시 2차 회의를 연다.

   
▲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손혜원 의원 공식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