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동준 기자]자유한국당은 18일 김상균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 임명 과정에서 비위 의혹이 묵살된 이유로 박남춘 인천시장의 입김이 작용했다고 주장했다. 한국당은 청와대 특별감찰반이 6·13 지방선거 당시 김기현 전 울산시장을 사찰했다는 새로운 의혹도 제기했다.

한국당 청와대 특감반 진상조사단은 이날 국회에서 회의를 열고 이러한 주장을 펼쳤다.

김도읍 진상조사단장은 “김 이사장의 임명 강행을 두고 국민들도 관심을 가졌다. 배후 실세가 누구인지 밝히겠다”며 “김 이사장을 청와대에 추천한 사람은 박남춘 현 인천시장”이라고 했다. 민주당 재선 의원 출신인 박 시장은 노무현 정부에서 인사수석을 지냈던 인물이다.

앞서 진상조사단은 김태우 전 특감반원이 김 이사장의 금품 수수 의혹, 이해관계가 있는 모임 활동 의혹을 청와대에 보고했지만, 이를 묵살하고 임명을 강행했다고 주장했었다. 이 과정에 정권 실사게 있다고도 했지만, 실명을 거론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 단장은 “(김 이사장 추천 배경은) 수사를 통해 확인돼야 할 것”이라면서도 “박 시장이 추천한 사실을 직접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김 단장은 또 청와대의 김 이사장 비위 의혹 검증에 대해 “금품 수수 의혹과 관련해 첩보 보고서에 실명이 거론된 분들에게 전화해 확인하니 청와대에서 조사한적이 없다고 한다”고 전했다. 김 단장은 김 이사장의 모임 활동 내역이 담긴 카카오톡 대화방 문건을 공개하기도 했다.

아울러 김 단장은 6·13 지방선거 이전 청와대 특감반이 김 전 시장을 사찰했다는 의혹도 언급했다. 

김 단장은 “김 전 특감반원에 의하면 6·13 지방선거에서 김 전 시장을 사찰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김 전 시장에 대한 수사 동향 보고서를 반부패비서관실에서 작성해서 보고했다는 취지”라며 “이 부분에 대해서도 추가로 고발, 수사 의뢰를 할 예정”이라고 했다.

강효상 의원은 김 전 특감반원이 성일환 전 한국공항공사 사장을 감찰할 당시 청와대로부터 받았다는 자료를 공개했다. 청와대의 지금껏 주장과 달리 국정원 등 사정기관으로부터 보고를 받았을 가능성도 제기했다. 해당 자료에는 정치인과의 친분 등 정치적인 내용이 담겼다고 한다.

관련해서 김 단장은 “끝이 안 보일 정도로 절망적인 사찰 관련 내용이 나오고 있다”며 “특검으로 갈 수밖에 없다”고 했다.

   
▲ 박남춘 인천시장./박남춘 인천시장 공식 페이스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