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판 결과는 법원 판단" 혐의 부인
[미디어펜=김동준 기자]재판 청탁 의혹을 받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서영교 의원이 판사를 만난 기억도 없고, 일정상으로도 만날 겨를이 없었다고 19일 해명했다.
  
서 의원은 이날 KBS와의 통화에서 “판사를 만난 게 기억나지 않는다”며 “만난 기억이 없는 게 지금 말을 못하는 이유”라고 밝혔다.   
  
그는 또 청탁이 있었다는 2015년 5월 18일에는 광주 5·18 기념식에 참석했다가 같은 날 오후 당 인사위원회에 참석해서 판사를 따로 만날 겨를이 없었다고 덧붙였다. 
     
임종헌 전 법원행정처 차장의 공소장에 적시된 내용에 따르면 서 의원은 당시 국회에 파견된 판사에게 강제추행미수로 재판을 받던 지인 아들의 죄명을 바꾸고 벌금형으로 선처해달라고 요청했다. 파견 판사는 당일 오후 임 전 차장에게 이메일을 보내 이 같은 내용을 전달했다.  
  
이에 대해 서 의원 측은 재판 결과는 법원의 판단에 따른 것이라며 혐의를 부인한 바 있다. 또 “판사를 만났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서도 “설사 만났다고 하더라도 억울하지 않도록 살펴달라는 취지였을 것”이라고 해명했다. 

서 의원은 “비겁하게 기억이 없다고 발뺌을 하는 게 아니라, 이런 상황이라 말이 길어지니 말을 못 하는 것”이라며 “기억이 없는데 진실공방으로 가버리면 만났는지 어쩐지 모르겠다”고 했다.
   
▲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자료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김동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