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동준 기자]자유한국당은 21일 손혜원 의원을 둘러싼 각종 의혹에 대해 “지금 검찰 구조를 보면 검찰 수사를 믿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며 특검을 통한 진상규명을 거듭 요구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손혜원랜드 게이트’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 회의에서 “본인이 당당하다고 하시니 국정조사를 거쳐 진실을 밝히는 게 먼저”라며 이처럼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야3당이 모두 국정조사나 특검을 이야기하고 있다”며 “국회 상임위원회 한 곳만 관련된 것도 아니고, 많은 자료를 봐야하지만 쉽게 자료를 내놓지 않는 부분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 “원내대표로서 야당과 국정조사를 공조해 추진하겠다”고도 했다.

이어 “법률적으로 볼 때 속기록 발언만 봐도 더 이상 의문의 여지 없이 사실상 영향력을 미쳤다고 볼 수 있다”며 “그것조차 당당하다고 하니 그 이상의 자료를 모아야 할 부분이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늘 회의를 거쳐 더 보강하겠다”고 덧붙였다.

TF 단장인 한선교 의원은 “지난해 청와대에서 열린 나전칠기 전시회의 한 작가가 손 의원으로부터 창취당한 장인이라고 알고 있다”며 “만약 그게 사실이라면 나전칠기 장인들에 대한 노예 착취라고 생각한다. 이 부분에 대해 앞으로 계속 파나갈 것”이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TF 간사인 김현아 의원은 “일반적인 재개발 투자에는 정부의 지원금이 없다. 대신 도시재생이나 문화재 지정 사업에는 막대한 정부 지원금과 보조금이 투입된다”며 “국회나 국회의원의 개입 여지가 많다. 손 의원은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여당 간사로 손 의원의 투기는 투기를 숨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정부는 젠트리피케이션 방지에 정책의 주안점을 두고 있지만, 여당 의원은 이를 유발하는 젠트리파이어가 되고 있다”며 “공직자가 자신이 가진 권력을 행사해 자신의 측근의 재산을 보호하고 늘리는 것 만큼 용서할 수 없는 잘못은 없다”고 날을 세웠다.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목표 현지에서 들리는 이야기로 (손 의원이) 부동산을 매입하는 과정에서 공인중개사에 의한 매입은 없었다고 한다”며 “현재 나오는 이야기는 특정 여성 한 명이 모든 매입에 관여했다는 것이다. 그러면 손 의원과 공인중개사도 아니면서 매입에 탁월한 능력을 보여준 그 분을 연결해준 건 누구인가”라고 지적했다.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자유한국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