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동준 기자] 자유한국당은 22일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공기관 4곳의 사장을 상대로 블랙리스트가 작성됐었다고 추가 의혹을 제기했다.

한국당 청와대 특별감찰반 진상조사단은 이날 국회에서 회의를 열고 이처럼 주장했다.

조사단장인 김도읍 의원은 추가 의혹과 관련, “무역보험공사·지역난방공사·에너지공단·광물자원공사 사장들이 사퇴를 종용받은 정황이 있다”며 “운영지원과장이 장·차관의 하명을 받아 해당 실·국장에게 분배해서 사표를 받아 온 구조였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재미있는 것은 산업부는 이들로부터 사표를 제출 받고 수리하는 타이밍을 잡고 있었다”며 “이미 수사와 국정조사가 끝난 자원외교에 대해 작년 5월 29일 백운규 전 산업부 장관이 검찰에 수사를 의뢰하자 이를 빌미로 하루나 이틀 뒤 사표를 수리했다”고 부연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이들의 사표는 2018년 5월 30일부터 6월 4일까지 수리됐는데, 대부분 임기가 1년 이상 남은 상태였다고 한다. 

이에 한국당은 백 전 장관과 이인호 전 차관, 운영지원과장과 혁신행정담당관 등을 검찰에 추가 고발하기로 했다. 김 의원은 “수사의뢰나 고발된 사람은 전례에 비춰보면 반드시 구속수사가 돼야 한다”며 “이런 부분이 검찰 수사로 실현되지 않으면 특검을 강력 주장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 백운규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