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방탄소년단·아이콘이 '제8회 가온차트뮤직어워즈'에서 나란히 3관왕을 차지했다.

23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 실내 체육관에서는 가수 김종국과 모모랜드 낸시의 진행으로 '제8회 가온차트뮤직어워즈'가 개최됐다.

가온차트뮤직어워즈는 지난해 가온차트 데이터를 바탕으로 음악시장을 결산하고, 뛰어난 활약을 선보인 가수와 음악업계 종사자가 참석하는 대중음악 시상식.

이날 아이콘은 '올해의 음반제작상', '올해의 롱런음원상', '디지털 음원 부문 1월'을 수상하며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아이콘은 "사실 '뉴 키즈'라는 앨범이 나오기까지 시행착오가 있었고, 한 번 넘어지기도 했다. 그럼에도 꿋꿋하게 이어가고 긍정적인 기운으로 나아갔다. 이 상은 저희를 만들어준 스태프분들의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매니저, 음악 사업실 및 A&R실 스태프들에게 수상의 공을 돌렸다.

방탄소년단도 3관왕의 주인공이 됐다. '오프라인 앨범 2·3분기 부문', 'K-POP 공헌상' 등을 수상한 방탄소년단은 영상으로 대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 좋은 노래 들려드리기 위해 새로운 음악 열심히 작업하고 있다"면서 "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 여러분께 사랑한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고 팬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 사진=네이버 V라이브 '제8회 가온차트뮤직어워드' 방송 캡처



[ '제8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수상자 명단 ]


▲ 신인상(디지털 음원 부문) - (여자)아이들, 김하온

▲ 신인상(오프라인 앨범 부문) - 아이즈원, 스트레이 키즈

▲ 올해의 가수상 (디지털 음원 부문)

- 아이콘 (1월 '사랑을 했다') / 로이킴 (2월 '그때 헤어지면 돼') / 빅뱅 (3월 '꽃길') / 트와이스 (4월 'What is Love?'·7월 'Dance the Night Away') / 볼빨간사춘기(5월 '여행') / 블랙핑크 (6월 '뚜두뚜두') / 레드벨벳(8월 'Power Up') / 임창정(9월 '하루도 그대를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었다') / 아이유(10월 '삐삐') / 제니(11월 'SOLO')

▲ 올해의 가수상 (오프라인 앨범 부문)

- 1분기 워너원 (0+1=1(I PROMISE YOU)

- 2·3분기 방탄소년단(LOVE YOURSELF 轉 'Tear', LOVE YOURSELF 結 'Answer')

- 4분기 엑소 (DON'T MESS UP MY TEMPO)

▲ 핫퍼포먼스상 - 세븐틴

▲ 올해의 파퓰러 싱어상 - 장덕철

▲ 올해의 해외 음원상 - 카밀라 카베요('Havana')

▲ 올해의 월드 루키상 - 더보이즈, 모모랜드

▲ 올해의 발견상 - 벤 (발라드 부문), 펀치 (R&B 부문)

▲ 올해의 롱런음원상 - 아이콘 ('사랑을 했다')

▲ 올해의 작사가·작곡가상 - 서지음, 테디

▲ 올해의 실연자상 - 전재희, 김미정·신상원

▲ 올해의 스타일상 - 지은

▲ 올해의 커리어그라피상 - 손성득

▲ K-POP 공헌상 - 방탄소년단

▲ K-POP 월드한류스타상 -세븐틴

▲ 올해의 음반제작상 - 아이콘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