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운영사업본부장이 직접 현장견학 진행
   
▲ 이홍석 HDC현대산업개발 개발운영사업본부 부장이 리얼 디벨로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제공

[미디어펜=최주영 기자]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4월8일까지 약 3개월간 부동산 개발실무 교육 프로그램인 ‘리얼 디벨로퍼 양성교육’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회사가 지난해 도입한 ‘애자일 조직문화’를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임직원 개개인의 전문성을 높이고 사업추진 속도와 변화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전문 강사의 일률적 커리큘럼에서 벗어나 현업에서 다양한 성공을 일궈낸 사내 전문가가 국내 부동산 개발 사례와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도록 했다. 

애자일 조직문화는 부서간 경계를 허물고 필요에 따라 소규모 팀을 구성해 업무를 수행하는 것을 뜻한다.  

박희윤 HDC현대산업개발 개발운영사업본부장이 직접 주관하는 현장 견학도 세차례 이상 진행해 부동산 개발사업의 트렌드와 개발사업 비전이 사내에 확산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사내 강사로 참여하는 이홍석 HDC현대산업개발 개발운영사업본부 부장은 “기존 이론 중심의 부동산 개발 관련 강의는 현업과 다소 떨어져 있었다”며 “이번 디벨로퍼 교육은 쉬운 이론 교육, 실제 사례 및 HDC현대산업개발 진행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을 더해 직원들이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