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동준 기자]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은 29일 문재인 대통령의 딸 다혜 씨 가족이 동남아로 이주한 사실을 거론하며 각종 의혹에 대한 해명을 요구했다. 그러자 청와대는 “국회의원이 직위를 이용해 음해성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다”며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곽 의원은 이날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다혜 씨 가족의 아세안(ASEAN) 국가 이주를 확인했다. 대한민국 대통령 딸의 가족이 급하게 부동산을 증여, 매각하고 아이까지 데리고 해외로 이주 한 부분을 국민은 궁금해한다”며 관련 사안을 청와대에 공개 질의했다.

곽 의원이 공개한 다혜 씨 부부의 아들 서모 군의 ‘학적변동 관련 서류’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해 7월 10일 서울 구기동 빌라를 매각했다. 다음날에는 초등학교 2학년인 서군의 학교에 학적변동 서류를 제출했는데, ‘정원외 관리 학생원서’에는 서군의 학적변동 사유가 ‘해외이주’로 명시돼 있다.

특히 곽 의원은 문 대통령이 과거 4년간 살았던 서울 구기동 빌라 매각 과정에 의문을 제기했다. 그는 “대통령 사위가 본인 명의의 빌라를 직접 팔면 되는데 아내인 다혜 씨에게 증여하고, 다시 제 3자에게 급히 팔고 아들을 데리고 이주하니 국민이 궁금해한다”고 지적했다.

등기서류 상 다혜 씨는 2010년 남편이 3억4500만 원에 산 해당 빌라를 지난해 4월 증여받았다. 석 달이 지나서는 5억1000만 원에 팔았다. 이 빌라는 문 대통령이 2012년부터 2016년까지 4년간 거주했었다. 곽 의원은 지난달 31일 열린 국회 운영위원회에서도 이 같은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곽 의원은 또 “항간에는 사위가 다닌 게임회사에 간 정부 지원금 200억 원 중 30억 원이 횡령·유용 등 부당집행 되었느니, 재산압류를 피하려고 급하게 재산은 증여·처분했다느니, 청와대에서 딸 가족을 해외로 나가 있으라고 했다느니 여러 의혹과 관측이 난무하고 있다”고도 주장했다.

아울러 곽 의원은 다혜 씨 가족의 해외이주 사유와 함께 △이주에 따른 청와대 경호 여부 및 추가 예산 규모 △조국 민정수석이 운영위에서 ‘빌라 거래에 어떠한 불법도 없었다’고 답한 출처 △부동산 증여매매 관련 서류 일체 공개 및 굳이 증여한 이유 등도 물었다.

청와대는 즉각 반박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거론된 갖가지 억측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며 서 군의 학적서류 공개에 대해서는 “개인정보 불법 공개에 응분의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정쟁에 초등학생까지 끌어들이는 것은 후안무치한 행태임을 자각해야 할 것”이라고도 비판했다.

   
▲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곽상도 의원 페이스북